EMH 스토리즈 시리즈는 말레이시아 의료인들의 헌신과 전문성을 소개하면서 환자 치료, 연구, 의료 관리에 헌신하는 이들의 노력을 기념한다
EMH 스토리즈 에피소드 1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뉴스와이어)--말레이시아 의료관광위원회(MHTC)가 말레이시아 의료관광 생태계를 이루는 의료인들과 환자들, 그리고 기술 혁신의 특별한 경험을 소개하는 리미티드 시리즈 영상물 ‘EMH 스토리즈(EMH Stories)’를 처음 선보인다.
말레이시아 의료 체험(Experience Malaysia Healthcare, EMH) 스토리즈는 말레이시아 의료관광 생태계의 다양하고 인상적인 이야기들을 친근하고 감동적으로 소개하고자 기획했다. 이 시리즈는 말레이시아 의료 시스템의 전문성과 분화를 보여주고, 말레이시아 의료 서비스의 명성과 신뢰도를 구축하며, 말레이시아 의료관광위원회 브랜드의 인지도와 가시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EMH 스토리즈 시리즈는 말레이시아 의료인들의 헌신과 전문성을 소개하면서 환자 치료, 연구, 의료 관리에 헌신하는 그들의 노력을 기념한다. 이 시리즈는 말레이시아 의료 시스템을 조명함으로써 의료인들이 이룬 성과를 강조하고, 미래의 의료인들에게 영감을 주며, 업계 내 도전과제와 혁신을 탐색한다. 또한 말레이시아 의료가 지닌 긍정적 영향력과 혁신의 힘을 잘 보여주는 성공 사례들도 담고 있다.
아울러 이 시리즈는 성공한 환자 치료 사례를 집중적으로 조명해 인생을 변화시키는 말레이시아 의료 서비스의 영향력을 그려낸다.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을 극복하고, 삶의 질을 회복하는 과정을 담아낸 이 이야기들은 말레이시아 의료인들의 헌신과 열정, 수준 높은 치료를 보여준다. 시청자들은 말레이시아 의료 시스템의 혁신적인 효과를 확인하고, 환자들이 어떻게 새로운 삶의 기회를 얻었는가를 그들의 입을 통해 직접 듣게 될 것이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프린스 코트 의료 센터(Prince Court Medical Centre)의 부인과 및 산과학 의사이자 생식의학과 전문의인 Maiza binti Tusimin 박사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23년 동안 지역사회를 도와온 Maiza 박사는 13년이 넘게 여성 건강, 특히 부인과 및 산과학 분야에 헌신하며 꾸준하게 커리어를 쌓았다. 시청자들은 환자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팀워크의 핵심적인 역할을 강조하는 Maiza 박사의 일상을 들여다보게 될 것이다. Maiza 박사는 환자 사망으로 자신의 경력이 하마터면 끝날 뻔했던 중대한 사건 등 초창기의 위기들을 되돌아보면서 의사라는 직업에 필요한 회복 탄력성에 대한 통찰을 공유하기도 한다.
EMH 스토리즈는 이어지는 에피소드에서 수방 자야 의료 센터(Subang Jaya Medical Centre)의 저명한 혈액학자인 Haris Abdul Rahman 박사를 조명한다. 시청자들은 치료의 정교함을 크게 향상하는 새로운 발전이 2~3년 주기로 이뤄지는 역동적인 혈액학 분야에서 Haris 박사가 경험하는 일상을 만나볼 수 있다. Haris 박사는 획기적인 치료법 발전을 통해 암울했던 만성 골수성 백혈병의 예후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맡았다. 또한 초기 예후를 이겨내고 혁신적인 치료법으로 성공한 환자들의 사연을 비롯해 인상적인 순간들을 나눌 예정이다.
EMH 스토리즈는 아래 링크에서 시청할 수 있다.
· 에피소드 1: https://youtu.be/f1VTwbN1Qg0?si=CeQd_Nszd3yurmOP
· 에피소드 2: https://youtu.be/4pSfTAl-iQU?si=CHGFDcav6q3eXI5V
말레이시아 의료관광위원회 소개
2009년 설립된 말레이시아 의료관광위원회(MHTC)는 말레이시아 보건부(MOH) 산하로 운영되며, ‘말레이시아 헬스케어’ 브랜드의 개발 및 육성 업무를 맡고 있다. MHTC는 업계 협력을 장려하는 한편 국내 및 국제적으로 가치 있는 민관 파트너십을 구축해 말레이시아의 의료 관광산업의 개선과 조정, 홍보 업무를 주관한다. 말레이시아 전역의 92개 민간 병원과 협력하고 있으며 활력이 넘치는 생태계, 강력한 ‘말레이시아 헬스케어’ 브랜드, 전략적 시장 이니셔티브를 통해 의료 관광 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헬스케어’ 브랜드는 말레이시아를 최고의 글로벌 의료 관광지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요한 수출 서비스인 말레이시아의 의료 관광 산업은 국가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