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주최한 ‘2030 서울우먼업 페어’에 참석한 오세훈 서울시장과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마케팅 프로모션 플랫폼을 지향하는 피피텍코리아 임훈 대표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광주--(뉴스와이어)--마케팅 프로모션 플랫폼 기업 피피텍코리아가 7월 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아트홀과 컨퍼런스홀에서 열리는 ‘2023 서울우먼업 페어’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서 피피텍코리아는 경력 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프로필 사진 및 영상 촬영 할인권 제공 이벤트와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 홍보, 영상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호응을 끌어냈다.
마케팅 프로모션 플랫폼을 지향하는 피피텍코리아는 특정 소수 기업 대상이 아닌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의 공정한 기회 제공을 통한 대기업, 중견·소기업 모두에 과학적 분석과 최적의 프로모션이 이뤄질 수 있는 새로운 시장 포지셔닝을 개척해 가고 있다.
또 ‘AI중심도시 광주’와의 인공지능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 체결을 시작으로 광주광역시는 물론 다양한 대기업·공공기관 등과의 마케팅 프로모션 시장에 폭넓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이 같은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플랫폼 운영과 마케팅 접목 비즈니스 시도는 마케팅 투자자들의 신선한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피피텍코리아 임훈 대표는 “현대 마케팅 시장의 디지털 전환은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활용은 마케팅 프로모션 시장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서울우먼업 페어 참여는 플랫폼 시장의 인재 채용에서 경력을 보유한 우수한 여성 인력 채용의 훌륭한 기회로 생각하며, 피피텍코리아도 적극적인 여성 인력 채용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피피텍코리아는 정부 시책에 발맞춰 영상사업부 확장, K콘텐츠를 연계한 브랜딩 마케팅 역량 강화에도 나섰다. 기업 홍보 영상 및 영상 콘텐츠 개발, 행사 스트리밍, 라이브 커머스 운영 등을 통해 기업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서비스 제공과 매출의 다각화·수익화를 꾸준히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정부가 7월 4일 발표한 ‘2023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K콘텐츠’ 산업 활성화 전략으로 피피텍코리아는 다양한 투자사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피피텍코리아 소개
피피텍코리아는 마케팅 토털 솔루션을 지향하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하이브리드 필터링 방식이 적용된 플랫폼 시장 개척자로, 주요 비즈니스 모델로는 △구독 서비스(트렌드/분석) △계약 기반(매칭) 수수료 △부가 서비스 판매(영상 제작, 굿즈 등)가 있다. 본사는 광주광역시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