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처와 도미도데이터랩, 파트너십을 통해 급증하는 GPU 수요의 중심에서 AI 가치 창출 시간 단축

새로운 공동 솔루션을 통해 GPU 가속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서 생성형 AI 훈련 및 추론을 위한 AI와 기계학습 워크로드 가속화에 즉시 액세스

2023-05-19 14:05 출처: Vultr

웨스트 팜 비치, 플로리다--(뉴스와이어)--오늘 세계 최대의 비상장 클라우드 컴퓨팅 회사인 벌처(Vultr)와 포춘 100대 기업 중 20% 이상이 신뢰하는 선도적인 엔터프라이즈 MLOps 플랫폼 제공업체인 도미노데이터랩(Domino Data Lab)이 벌처의 쿠버네티스 엔진(Kubernetes Engine)과 도미노 넥서스(Domino Nexus)의 통합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통합은 혁신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컴퓨팅 비용, 성능 및 가용성의 균형을 유지하고,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GPU 가속 컴퓨팅 클러스터에 대한 최첨단 AI 워크로드의 원활한 버스팅을 통해 기업이 생성형 AI 시대에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발표는 벌처와 도미노가 최근에 발표한 파트너십을 강조한다. 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과학팀은 엔비디아(NVIDIA) A100 및 H100 Tensor Core GPU를 포함해 벌처의 최첨단 엔비디아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받으며, 속도, 유연성 및 경제성을 갖춘 자체 심화 학습 러닝 모델을 교육,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다. 벌처와 도미노는 모두 엔비디아 파트너 네트워크 프로그램의 회원이다.

도미노데이터랩의 CEO 겸 공동 설립자인 닉 엘프린(Nick Elprin)은 “AI 기반 경쟁 우위를 추구하는 고객은 엄청난 GPU 수요와 비용 압박에 맞서야 한다”라며 “벌처와 통합은 예산의 초과 지출 없이 최첨단 AI를 계속 개발할 수 있도록 기업에 온디맨드 컴퓨팅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공동 제품은 벌처 쿠버네티스 엔진(VKE)과 도미노의 하이브리드 및 멀티클라우드 아키텍처인 넥서스를 기반으로 한다. 비용, 성능, 규모를 염두에 두면서 데이터 사이언스 사일로를 허물고 유연한 컴퓨팅 옵션을 제공한다. 이는 개방성, 유연성 및 개방형 표준에 대한 약속에 따라 구축되었으며 모든 규모, 예산, 위치의 팀을 위해 AI 혁신을 더욱 민주화한다.

· 통합된 데이터 과학: 도미노 넥서스의 통합 MLOps 플랫폼은 벌처를 포함한 모든 환경에서 공통 데이터 과학 도구 및 인프라에 대해 관리되는 셀프서비스 액세스를 조율해 모델 교육 중에 인프라 용량 및 데이터 주권 문제를 완화한다.

· 유연성 및 상호 운용성: 도미노의 쿠버네티스 네이티브 플랫폼은 지리적으로 중복된 클러스터 지원으로 자동화된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을 제공하는 CNCF 인증 및 MACH 준수 VKE와 함께 VKE에서 원활하게 실행되므로 사용자는 공급업체에 기대거나 중단에 대한 두려움 없이 안심하고 벌처의 전 세계 위치에서 운영할 수 있다.

· 비용 효율적이고 민첩함: 벌처는 다양한 전체 및 일부 NVIDIA A100 및 NVIDIA H100 Tensor Core GPU 구성을 제공해 민첩성을 갖춘 기업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AI 워크로드 수요에 따라 인프라를 최적화할 수 있게 한다. 벌처의 글로벌 대역폭 요금제 플랜을 사용하면 데이터 전송 비용이 최소화된다.

컨스텔레이션 리서치(Constellation Research)의 부사장 겸 수석 분석가인 앤디 투라이(Andy Thurai)는 “오늘날 대규모 언어 모델과 생성형 AI를 훈련하고 배포하려는 기록적인 수요를 충족하려면 비용 효율적인 컴퓨팅에 대한 빠른 액세스가 매우 중요하다”며 “최첨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함으로써 도미노와 벌처의 통합은 빠른 AI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에 즉시 초과 비용 없이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는 단일 방법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벌처의 CEO인 J.J. 카드웰(J.J. Kardwell)은 “벌처는 고객이 비용, 데이터 주권 및 보안에 대한 걱정 없이 혁신을 주도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액세스를 민주화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라며 “도미노데이터랩과 함께 우리는 기계 학습 및 데이터 과학 실무자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급 최강의 솔루션을 만들었다”라고 밝혔다.

가용성

이 공동 MLOps 및 컴퓨팅(클라우드 및 GPU) 솔루션의 데이터 플레인 기능은 현재 도미노 넥서스 고객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도미노 배포에 벌처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추가할 수 있다. 벌처의 전체 도미노 플랫폼 배포는 2023년 여름까지 가능할 예정이다.

벌처와 도미노데이터랩은 5월 31일~ 6월 2일 뉴욕에서 열리는 데이터 과학 및 분석 리더를 위한 유일한 컨퍼런스인 레브 4(Rev 4)에서 이 공동 솔루션을 시연할 계획이다.

콘스턴트 및 벌처 소개

벌처의 설립 업체이자 모회사인 콘스턴트(Constant)는 전 세계 기업과 개발자를 위해 쉽고 저렴하며 로컬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한다. 벌처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우드 GPU, 베어메탈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185개국에서 15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데이비드 아니노프스키(David Aninowsky)가 설립하고 완전히 부트스트랩된 벌처는 자본 조달 없이 세계 최대의 비상장 클라우드 컴퓨팅 회사가 됐다. 웹사이트: www.constant.comwww.vultr.com.

도미노데이터랩 소개

도미노데이터랩은 포춘 100대 기업의 20% 이상이 신뢰하는 최고의 엔터프라이즈 MLOps 플랫폼으로 모델 기반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도미노는 데이터 과학 작업의 개발 및 배포를 가속하는 동시에 협업과 거버넌스를 강화한다. 도미노를 통해 전 세계 기업은 더 나은 의약품을 개발하고, 더 생산적인 작물을 재배하며, 향상된 자동차를 만드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2013년에 설립된 도미노는 코아튜 매니지먼트(Coatue Management), 그레이트힐 파트너즈(Great Hill Partners), 하이랜드 캐피탈(Highland Capital), 세콰이아 캐피탈(Sequoia Capital) 및 기타 주요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dominodatala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