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 2022년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성과공유회 온라인 개최

건강장애학생들의 교육기회 확대 및 성공적 학교 복귀 위한 성과 공유 및 소통의 장
2022년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성과공유회 온라인 개최

2022-12-05 11:15 출처: 한국교육개발원

2022년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성과공유회

진천--(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5일 --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류방란) 디지털교육연구실은 12월 1일(목)~2일(금) 이틀간 건강장애학생들의 교육기회 확대 및 성공적 학교 복귀를 위한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성과를 공유하고 관계자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2022년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성과공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시·도교육청 건강장애학생 담당자, 원격수업 기관 관계자, 병원학교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업무담당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한국교육개발원 류방란 원장의 개회사로 시작돼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의 환영사와 교육부 이해숙 학생지원국장의 격려사로 이어졌다. 성과공유회 1일 차인 12월 1일(목)에는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과 김대훈 장학사의 ‘건강장애학생 정책 안내’와 한국교육개발원 디지털교육연구실 도재우 부연구위원의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기관 운영 현황’과 ‘건강장애학생 교육 중장기 발전 방안’ 발표가 진행됐다.

2일 차에는 건강장애학생의 행정 지원, 심리정서 지원, 교수학습 지원 총 3개의 주제별 분임 활동 시간이 진행됐다. 분임 활동은 기관별 교육지원 우수 사례 발표와 기관 운영 및 교육지원 발전 방안을 토의함으로써 건강장애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하고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각 우수사례는 메타버스 공간을 통해 전시회 형태로도 소개함으로써 우수사례의 공유 확산 및 참석자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교육개발원은 2017년부터 원격수업 시스템 개발 및 운영을 통해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동영상수업과 화상수업, 기초학력 증진 프로그램 등을 통해 건강장애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함은 물론 온라인 캠프, 진로·진학 및 정서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건강장애학생의 성공적인 학교 복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교육개발원 개요

한국교육개발원은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의 정부 출연 연구기관으로, 다양한 연구·사업을 통해 교육 분야 국정 과제를 지원하고 국가 수준의 중장기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2022년 창립 50주년을 맞는 한국교육개발원은 교육 현장 중심 연구, 데이터 기반 연구 강화를 통해 교육 체제의 혁신을 선도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ed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