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자이, 인텔과 파트너십 강화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 골드 멤버 선정

2022-06-24 08:30 출처: 에너자이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24일 -- 에지(Edge) AI 솔루션 기업 에너자이가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 골드 멤버로 선정됐다. 에너자이는 지난해 12월 ‘인텔 AI 빌더 프로그램’에 선정에 이어 이번 골드 멤버 선정으로 인텔과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에너자이는 인공지능 기술을 모바일 및 IoT 에지 디바이스(Edge Device)에서 독립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에지(Edge)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회사다.

에너자이는 세계적인 수준의 인공지능 모델 경량화 기술과 Low-level 최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전통적인 AI에서 발생하는 지연 시간, 운영 비용, 프라이버시 등의 한계를 보완하고, 제한된 환경의 에지 디바이스(Edge Device)에도 고성능 AI 모델을 구동할 수 있다.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Intel Partner Alliance)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서비스형 장치(DaaS),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는 인텔의 파트너 생태계다. 파트너로 선정된 기업들은 인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입점, 고급 교육 수강, 프로모션 지원을 비롯해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독점적 비즈니스 구축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각 파트너들은 얼라이언스 기여도를 기반으로 다시 멤버(Member), 골드(Gold), 티타늄(Titanium)의 3단계 멤버십 등급으로 구분되며 상위 등급에 오를수록 인텔로부터 더 많은 혜택과 비즈니스 옵션을 제공받는다.

골드 멤버는 엄격한 기준에 따라 선발되며, 이번에 초기 스타트업인 에너자이가 선정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에너자이 담당자는 인텔과 함께 Xeon® CPU에 최신식 3D(State-of-the-art 3D) 손 제스처 인식 모델을 경량화 및 최적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모델 정확도의 손실없이 메모리는 약 18.3배 감소, 추론 속도는 최대 8.5배 가속화 성공하는 성과를 낸 것이 유효했던 것 같다고 밝혔다.

골드 멤버는 일반 멤버 혜택 외에도 리드 생성 도구, 특별 초대, 24시간 이내 고객 지원 등을 지원하는 인텔 솔루션 마켓플레이스 상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에너자이는 그동안 인텔을 비롯한 여러 글로벌 IT 기업들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왔다. 지난해 5월 Microsoft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선발된 것을 시작으로, 삼성전자 C-Lab Outside, 인텔 AI Builder 프로그램, SK True Innovation 프로그램에 선정돼 기술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았으며, 이들 모두와 긍정적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에너자이 개요

에너자이는 2019년 설립된 AI 스타트업이다. 에너자이는 인공지능 기술을 모바일 및 IoT 에지 디바이스(Edge Device)에서 독립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에지(Edge)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핵심기술인 AI 모델 경량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에지(Edge) AI 솔루션을 차량용 반도체, AI 반도체, 제조, 의료, 보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에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