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2022 경기도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해커톤’ 개최

2022-05-03 11:30 출처: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전경

수원--(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03일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김재영, 이하 융기원) 경기디지털사회혁신센터는 경기도 내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2022 경기도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융기원은 이번 해커톤을 통해 창의적이고 실효성 높은 아이디어를 선별하고, 15개팀을 대상으로 시제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약 4개월간 디지털 사회혁신 프로젝트 ‘우리가 바꾸는 경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2022 경기도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해커톤의 모집 기간은 5월 10일(화)까지이며, 대회는 21~22일 이틀간 개최된다. 최종 우수팀은 융기원장 명의 상장을 수여하고, 경기도 정책 사업으로 추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지역 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을 둔 경기도 내 특성화 고등학교 및 마이스터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2~4인으로 팀을 구성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특히 팀별 활동, 각종 전문가 교육, 멘토링, 특별 강연 등 프로젝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새롭게 구축된 ‘경기도디지털사회혁신센터 메타버스플랫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융기원 홈페이지 및 경기도디지털사회혁신센터 메타버스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개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창의, 혁신을 바탕으로 미래 과학과 산업을 이끄는 해결책이 융합이라는 깨달음에 기초해 2008년 3월 설립됐다. 2018년 7월 경기도와 서울대의 공동 출연 법인으로 새롭게 도약했다. 융기원은 관·학이 협력해 설립된 국내 최초, 최고의 융합 기술 연구 개발(R&D) 전문 연구 기관이다. “지역과 R&D가 하나 되는 세계적인 융합 연구 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차세대 교통 시스템, 스마트 시티, 소재·부품·장비, 지능화 융합, 환경·안전 5대 중점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aict.snu.a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