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 현대차그룹·이지스 현대차증권 프롭테크펀드·하이트진로 투자 유치

메타버스 시장 규모 확대 및 코로나19 이후 리오프닝 시기 리얼월드의 성장 가능성 높이 평가
현대차그룹-이지스 현대차증권 프롭테크 펀드-하이트진로, 유니크굿컴퍼니의 강점을 활용한 시너지 효과 기대

2022-05-02 11:00 출처: 유니크굿컴퍼니

리얼월드 소개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02일 -- 국내 대표 증강현실(AR)형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 개발사 유니크굿컴퍼니(대표 송인혁, 이은영)가 현대차그룹 ‘제로원(ZER01NE) 펀드’로부터 시리즈A2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현대차가 리드 투자사로 참여하고, 이지스 현대차증권 프롭테크펀드와 하이트진로가 동반 참여해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차, 이지스 현대차증권 프롭테크 펀드, 하이트진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핵심 키워드로 리오프닝(Re:Opening), 적극 여가(Active Leisure), 그리고 메타버스(Metaverse)를 선정하고 △국내 최초 증강현실형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개발 △반응형 스토리와 최신의 실감기술을 손쉽게 접목한 저작솔루션(리얼월드 스튜디오)을 개발해 국내 최대 규모의 실감 콘텐츠 창작자 생태계를 구축 △여가 액티비티 분야는 물론 광고 마케팅 및 영화 예능, 출판 등 다양한 IP들에 대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가능성 △ESG, 포용성, 지속 가능 성장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솔루션으로 유니크굿컴퍼니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리얼월드는 크리에이터가 개발한 콘텐츠들을 사용자가 선택해 플레이하는 증강현실형 게임 플랫폼으로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게임 속 이야기가 달라지는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해 특정 공간 속에 숨겨진 것들을 투영하거나, 위치 기반 시스템(GPS)으로 길을 찾고 챗봇 시스템으로 NPC 캐릭터와 대화를 나누며, QR, NFC, 사물인터넷 등 현존하는 최신의 실감 기술을 접목해 현실감 넘치는 게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얼월드는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희망재단의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사업에서 지역의 스토리를 디지털 경험 콘텐츠로 제작하는 메타버스 창작자 양성 과정 ‘제주하다’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것을 시작으로 별도의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손쉽게 리얼월드 콘텐츠를 만들고 유통하는 저작솔루션 및 관리 도구를 자체 개발해 창작자 생태계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지난해 하반기에 저작도구를 공개한 지 반년 만에 누적 플레이 100만 명, 누적 플레이 시간 100만 시간을 돌파했고, 무엇보다 MZ세대 이용자가 85%에 달할 정도로 트렌드 중심층에 소구하고 있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단순 게임 콘텐츠 플랫폼을 넘어, 게임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P2E (Play to Earn)를 도입하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코로나19 이후 리오프닝을 겨냥해 리얼월드의 온·오프라인 강점을 활용, 그 시너지의 극대화를 위해 메타버스 기술이 집약된 도심 속 놀이 공간 ‘리얼월드 성수’를 하반기 내 준공할 예정이다.

◇참고

-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한 용어로, 사회 경제 문화 등 일상 활동을 가상 세계에서 할 수 있게 만든 3차원 시스템이다. 기술 연구 단체인 ASF (Acceleration Studies Foundation)에 따르면 메타버스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가상세계(Virtual World), 라이프로깅(Life Logging), 거울세계(Mirror World)로 4개의 종류로 분류했다.

- P2E (Play to Earn)는 사용자가 게임을 하면서 획득한 재화나 아이템을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자산으로 활용하는 모델을 의미한다.

유니크굿컴퍼니 개요

유니크굿컴퍼니는 2019년 최우수 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 된 대한민국 대표 소셜벤처 기업으로, ‘세상이 당면한 문제를 유니크굿한 방법으로 해결한다’는 슬로건 아래 문화경험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몰입형 대체현실게임 리얼월드(Realworld)와 전 세계 10억 명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열린 더 빙 플랫폼 헬렌(Helen)을 운영하고 있다. 유니크굿컴퍼니의 새로운 소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