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 수도권 특성화고등학교와 공간정보 교육 협약 체결

이천제일고등학교와의 공간정보 교육 계기로 허브 역할 기대

2022-04-06 11:22 출처: 신구대학교

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가 이천제일고등학교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성남--(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06일 -- 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학과장 이용호 교수)가 2022년 4월 4일 이천제일고등학교(교장 심정화)와 공간정보 분야 전문 교육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2021년 국토교통부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선정된 이후로 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는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서울인덕과학고, 서울디지텍고, 수원공고, 안양공고, 남양주공고와 공간정보 분야 특성화고등학교와 협약을 체결해오고 있다.

공간정보 특성화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디지털 트윈, 디지털 항공사진 기술 교육을 추진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2022년부터는 가상현실(VR)과 라이다를 이용한 메타버스 구축, 공간정보 분야 국가자격증 취득, 드론을 활용한 사진 측량 등을 교육해 완성 직업 교육과정을 구축할 예정이다.

신구대 지적공간정보학과는 경기도의 유일한 공간정보 전문 학과로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공간정보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