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메타콩즈와 ‘블록체인 기반 NFT 프로젝트’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04-05 08:52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GS리테일과 메타콩즈가 함께 협업 중인 GS25 한정판 PFP NFT 샘플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05일 -- GS리테일은 5일 메타콩즈와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NFT 프로젝트’의 추진 및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타콩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PFP NFT*를 선보이고 있는 플랫폼 기업이다. 대표적으로 ‘메타콩즈’, ‘베이비콩즈’, ‘지릴라’ 등 고릴라 이미지 형태의 PFP NFT 브랜드를 갖고 있다. 특히 메타콩즈는 NFT의 주요 거래 플랫폼인 Open Sea 내 클레이튼 마켓에서 거래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PFP NFT: Picture For Profile NFT 소셜미디어 및 커뮤니티용 프로필 형태의 디지털 이미지).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25 IP를 활용한 한정판 메타콩즈 PFP NFT 개발 및 운영 △메타콩즈 컬래버레이션 상품 및 굿즈 제작 △메타콩즈 팝업 스토어 전개 △온·오프라인 마케팅 협업 및 메타버스 서비스 상호 협력 △편의점, 슈퍼, 홈쇼핑 분야의 NFT 협업 단독 진행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협력을 실행한다.

우선 GS리테일과 메타콩즈는 내달 메타콩즈 PFP NFT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이 메타콩즈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도록 유도할 예정이며, 이후 순차적으로 △다양한 컬래버 상품 출시 △GS25 내 메타콩즈 팝업 스토어 전개 △양사 메타버스 채널 입점 등에 집중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컬래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GS리테일은 GS25의 캐릭터 및 차별화 상품과 연계된 친근하고 재미있는 한정판 메타콩즈 PFP NFT도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NFT와의 컬래버 활동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나아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함으로써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충성 고객층을 추가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송화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 매니저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재미, 혜택을 선사하기 위해 국내 대표 NFT 기업인 메타콩즈와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비롯해 재미난 세계관 및 스토리텔링을 부여해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