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SMT&PCB 어셈블리 전시회, 4월 6~8일 수원컨벤션센터서 개최

차세대 전자 제조 산업의 미래가 한눈에

2022-03-31 09:30 출처: 제이엑스포

스마트 SMT&PCB 어셈블리 전시회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을 IT, 모바일, 반도체, 자동차 등 전자기기 강국 반열에 올린 제조 산업의 핵심 기술 ‘표면 실장 기술(SMT, Surface Mounted Technology)’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SMT&PCB 어셈블리 전시회가 전자 제조 산업의 중심 경기도 수원에서 열린다.

전시 전문 업체 제이엑스포 주최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4월 6~8일 사흘간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여파로 두 차례 연기됐지만, 관련 업계의 강력한 전시회 참여 의지와 주최 측의 철저한 방역 계획 아래 안전한 전시회 진행이 가능하다는 판단에 따라 개최가 확정됐다. 약 100개 기업이 참가해 400부스 규모로 진행될 이번 전시회는 SMT·PCB 생산 설비부터 반도체 패키징, 자동차 전장, 전자 제조 토털 솔루션까지 전자 산업의 기술 전반을 아우른다.

행사장은 전자 산업의 중심 수원 광교에 있는 수원컨벤션센터에 마련됐다. 수원은 전자, IT, 자동차 전장, 반도체부터 항공·방산, 일반 가전, 5G 관련 대기업 및 협력사가 즐비한 경기도 이남을 비롯해 경상북도 산업단지, 창원시 등 제조 산업 도시와 접근성이 뛰어나고, 교통이 편리한 최적의 입지로 평가된다.

올해 전시회에는 여러 부대 행사도 준비됐다. △한국마이크로전자패키징 학회 3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행사 및 학술 대회 △한국산업기술협회가 진행하는 ‘반도체 수급을 위한 자동차 및 반도체의 전자패키징 최신기술’ 세미나 및 ‘제조 혁신(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AR/VR/XR, 로봇) 기반 스마트 팩토리 구축 기술 및 활용 사례’ 세미나 △참가 업체의 신제품 발표회 등이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맞춤형 최신 기술 및 솔루션을 선보이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람객을 위한 대규모 경품 행사도 열린다.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고 행사장을 찾은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탭, 갤럭시 워치 등을 경품으로 증정해 재미와 방문에 대한 기대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장은 광명역, 동탄역, 구미, 대구, 광교중앙역 등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해 손쉽게 방문이 가능하다. 전시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체 관람 및 기타 문의는 전시회 사무국으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제이엑스포 개요

제이엑스포는 2003년 창립 이래 현재까지 국내외 B2B 및 B2C 관련 전문 전시회를 주최하고 있는 전시 전문 주최사다. 오랜 경험과 풍부한 산업 이해도를 바탕으로 전시회 및 행사 기획에서 실행 외 다양한 분야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순수 전문 정예 인력으로 구성돼 프로젝트 진행 유연성 및 신속성을 보유한 Event Organizer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