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마을만들기지원센터, ‘제3회 충남마을만들기 대화마당’ 개최

2021-08-02 13:08 출처: 충남연구원

충남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2021년 제3회 충남마을만들기 대화마당을 개최했다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윤황) 마을만들기지원센터(이하 마을센터)는 7월 30일 ‘2021년 제3회 충남마을만들기 대화마당(이하 대화마당)’을 아산시 송악면 농촌뜨락에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민간의 네트워크 법인 설립과 운영’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대화마당은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의 수탁기관인 민간 네트워크 법인 및 재단법인의 중요성과 역할, 방향을 집중 토론하기 위해 열렸다.

정석호 마을만들기지원센터장은 “민간 네트워크 법인은 민관협치형 중간지원조직의 역할을 강화하고 지속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기구”라며 “충남 15개 시·군에 모두 설립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화마당은 2015년부터 시작해 총 49회 차까지 진행됐으며, 마을만들기의 모든 관계자를 대상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마을만들기의 다양한 영역에 대한 이해와 토론을 통해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