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로교육원 마케팅취업실무과정 참가자들이 기업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진로교육원이 11월 7일 오후 서울 광진구 월드케이팝센터에서 ‘마케팅취업실무과정 2기(이하 실무과정)’ 수료식과 함께 모든 참가자가 그동안 진행한 마케팅 기획과 콘텐츠를 설명하는 발표회를 진행했다.
4개월간 진행된 이번 실무과정에서는 인터파크, 글라이드, 라미드 관광·리조트, 지니글로벌네트웍스, 서울시설공단이 프로그램 참가자들과 함께 마케팅 이슈를 공유하고 협의하는 과정을 거쳤다.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기획과 콘텐츠는 기업에서 실제 사용될 예정이며, 수료자들에게는 콘텐츠 공모전 상장과 취업 활동에 도움이 되는 실무 활동 증명서, 취업 추천서 등이 지급됐다.
한국진로교육원이 진행하는 실무과정은 산업별로 청년들의 취업 고민과 기업의 마케팅 이슈를 연결해 참가자들이 직접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인재 육성, 실무 중심 교육 과정이다.
실무과정은 현업자의 멘토링을 바탕대로 기업이 요구하는 기획안을 직접 만들어 보고, 이를 비즈니스 현장에 바로 적용해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하는 데 의미가 있다. 또 참가자들이 만든 기획안과 콘텐츠가 협력 기업에 적극적으로 반영돼 구직 활동 시 포트폴리오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진로교육원은 현직자들의 뛰어난 실무 경험을 청년들에게 전수해 뛰어난 마케팅 인재를 만드는 것이 목표로, 이를 통해 많은 청년이 좋은 기업에 취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실무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마케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진로교육원 개요
한국진로교육원은 대한민국 청년들을 실무에 강한 신입으로 트레이닝해 취업에 도움을 주는 ‘실무 인재 육성 전문 기업’이다. 한국진로교육원은 여러 산업 분야의 기업들과 현업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산업별 마케팅 실무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과정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본인이 원하는 산업과 기업을 선택해 실무 미션을 진행한 뒤 4개월간 트레이닝을 거쳐 마케팅 기획안과 콘텐츠를 만들어 내고, 해당 실무 기업은 이를 증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