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신진단법 재단, 스피덱스 및 퀀텀덱스와 협력

신속하고 비용이 낮은 성매개 감염병 진단법 개발 타당성 평가 예정

2019-11-08 14:45 출처: SpeeDx Pty. Ltd.

스피덱스와 퀀텀Dx가 일반 성병 감염에 대한 저비용 치료 시점 테스트 개발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해 협력한다

시드니--(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08일 -- 스피덱스(SpeeDx Pty. Ltd.)와 퀀텀덱스 그룹(QuantuMDx Group Ltd.)이 혁신적 신진단법 재단(Foundation for Innovative New Diagnostics, FIND)과 협력한다고 7일 발표했다.

이 글로벌 비영리 단체는 세계 최빈국 국민들에게 발생하는 주요 질병을 퇴치하기 위한 진단법을 개발하고 제공한다. 이들은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흔히 발생하는 성매개감염병(STI)의 저비용 현장 진료(POC) 검사법의 개발 타당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스피덱스는 자사 고유의 플렉스PCR(PlexPCR®) 기술을 사용하여 퀀텀덱스 Q-POCTM (QuantuMDx Q-POCTM) POC기기에서 작동하는 복합 검사기술을 개발해 임질과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Mycoplasma genitalium, Mgen)을 포함하여 흔히 발생하는 성매개감염병을 검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엘리사 모카니(Elisa Mokany) 스피덱스 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퀀텀덱스와 협업하여 고품질 검사 옵션을 진정으로 필요한 지역에서 접근할 수 있게 할 가능성이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전 세계 환자들은 이미 스피덱스 검사를 통해 제공된 임상적으로 적절한 정보의 혜택을 보고 있지만 이러한 검사를 진행하는 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과 프로세스는 세계 모든 지역에서 사용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퀀텀덱스 Q-POCTM 기기는 신속한 중합효소연쇄반응(PCR)을 이용한 저비용 분자 검사를 위한 배터리로 작동되는 미세유체 공학 기반의 샘플에서 해답까지 제공하는(sample-to-answer) 시스템으로서 이를 사용한 후 뒤이어 미세배열 탐지 작업이 진행된다.

조나단 오핼로런(Jonathan O’Halloran) 퀀텀덱스 그룹 최고과학책임자(Chief Scientific Officer)는 “퀀텀덱스는 Q-POCTM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진단용 검사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려고 항상 생각해 왔으며 스피덱스가 다양한 플랫폼 기술과 호환성이 있는 것으로 입증된 강건한 화학을 가진 사실에 비추어 이번 그 회사와의 협력은 당연한 선택”이라며 “우리는 전 세계 의료의 기준을 향상시키겠다는 공동 목표를 갖고 있어서 이번 파트너십은 우리의 노력에 가속도가 붙게 하고 우리의 실험실 표준 현장 진료 기기를 스피덱스의 세계 최고 검사기술과 결합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피덱스는 다양한 검사 기술, 특히 성매개감염병 검사 기술을 상용화했으며 이들은 유럽, 호주, 뉴질랜드에서 사용되고 있다. 항생물질 저항/민감성 지표를 포함하고 있는 Mgen과 임질 검사를 위한 리지스턴스플러스(ResistancePlus®) 검사법은 회사의 주력 기술로서 전 세계 환자 관리 지침이 되어 임상의들에게 저항 유도 요법(Resistance Guided Therapy) 옵션을 제공해 환자 진료를 향상시키면서 항생제 관리체계를 촉진할 수 있게 했다. 리지스턴스플러스(ResistancePlus®) GC는 미국 식약청(FDA)으로부터 미국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과정을 가속화하는 획기적 기술(Breakthrough) 지정을 최근 받았으며, 리지스턴스플러스(ResistancePlus®) MG는 임상시험이 거의 완료되어 미국에서 2020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스피덱스(SpeeDx) 개요

스피덱스는 주로 감염 질환을 진단하여 질병을 확인할 뿐만 아니라 치료를 유도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분자 진단 검사 포트폴리오를 개발했다. 회사는 호주에 기반을 두고 오스틴과 런던에서 사무소, 유럽 전역에서 유통점을 운영하고 있다. 스피덱스는 단순한 병원균 진단을 넘어서서 보다 나은 환자 관리를 위해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분자진단 솔루션에 특화하고 있다. 회사의 실시간 폴리메라아제 연쇄 반응(qPCR) 기술은 오늘날 시장을 주도하는 멀티플렉스 진단 및 프라이밍 전략을 가능케 했다. 회사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STI, 항생제 저항 표시, 호흡기질환 분야의 멀티플렉스 진단제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스피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plexpcr.com) 참조.

퀀텀덱스 그룹(QuantuMDx Group) 개요

퀀텀덱스 그룹은 변혁적이고 양질의 현장 진료(POC) 진단 기술을 보편적으로 누구나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 세계가 질병을 억제하고 근절할 수 있게 하려는 비전을 갖고 있는 다국적 기업이다. 회사의 주력 제품인 Q-POC™는 분자 진단실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하는 가격이 적당하고 사용하기가 단순하며 휴대 가능한 데스크톱 시스템인 차세대 DNA 분석기이다. Q-POC™는 분산된 상황에서 몇 분 안에 샘플 수집에서 해답까지 제시하는(sample collection-to-answer) 분석 작업을 한다. 영국에 본사를 둔 퀀텀덱스는 미국, 아시아, 유럽 및 아프리카에 있는 사업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분자 진단 분야에서 선두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quantumdx.comhttps://quantumdx.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070053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plexpc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