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펙트, 미국·독일의 세계적인 재활 병원에 잇따라 수주

해외 B2B 시장 적극 공략, 해외 매출 본격화

2019-07-16 12:00 출처: 네오펙트 (코스피 290660)

성남--(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16일 -- 디지털 재활 솔루션 기업 네오펙트(대표 반호영)는 미국 B2C 고객 증가로 B2C 분야에서도 크게 성장하고 있을 뿐 아니라 미국 및 독일의 B2B 시장에 집중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네오펙트는 2019년 2분기 미국 재향군인부(DVA: Department of Veterans Affairs)를 포함해 저명한 재활 병원 및 소아 병원에 라파엘 스마트 재활 솔루션을 납품했다.

미국 재향군인부는 미국 전역에 150여 개의 병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미국 퇴역군인을 위한 의료보험, 금융 등 여러 분야의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정부 산하기관이다.

라파엘 스마트 재활 솔루션은 미국 재향군인부의 제품 인증 및 등록 심의 과정을 거쳐 선정되었다. 미국 퇴역군인 환자들이 해당 솔루션을 사용해 재활 훈련을 할 경우 월 비용을 미국 재향군인부에서 보장해주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최근 미니애폴리스, 샌디에고, 아틀란타 지역의 VA 헬스케어 시스템에 납품되었고, 앞으로도 다른 지역의 VA로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도 2019 최우수 소아 병원으로 선정된 위스콘신 소아 병원(Children's Hospital of Wisconsin), 소아 정형외과 2위 텍사스 스코티시 라이트 소아 병원(Texas Scottish Rite Hospital for Children), 전미 최고 의과대학 버크 신경학 클리닉(Burke Restorative Neurology Clinic), 브룩스 재활 병원 신경 복구 센터(Brooks Rehabilitation Neuro Recovery Center) 등에 납품을 성사시켰다.
 
또한 유럽법인은 최근 독일의 대표적인 재활병원 엠블란디쿰(AMBULANTICUM)과 헬무트&티엘 재활 시설(Hellmuth & Thiel Praxis für Sensomotorik & Rehabilitation)에 라파엘 스마트 재활 솔루션을 납품했다.

특히 엠블란디쿰은 신경계 환자들을 주로 다루는 재활 시설로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재활 제품을 통해 환자들이 모두 독립적이고 활동적인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모든 연령대의 환자들이 네오펙트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재활 효과에 대해 만족스러운 피드백을 주고 있다.

네오펙트는 엠블란디쿰과 함께 독일에서 첫 번째 임상실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높은 환자 만족도와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네오펙트는 해외 시장 진출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한 결과 해외 시장에서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대형 병원 판매가 지속적인 해외 B2B 시장 진출의 판로를 마련하는 중대한 계기가 됨과 동시에 B2C 비즈니스 확대에 필요한 임상 레퍼런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네오펙트 반호영 대표는 “미국과 유럽에서 병원 및 개인 환자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재활훈련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확대하고, B2C·B2B 시장의 지속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특히 올해 2분기 성과를 시작으로 해외 B2B 시장을 적극 공략해 해외 매출 확대에 기여하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네오펙트 개요

네오펙트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공지능, IoT 등 스마트 기술과 게임화된 콘텐츠를 결합한 재활 훈련 기기를 개발한다. 라파엘 스마트 재활 솔루션은 체계적이고 즐거운 재활 훈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재활 플랫폼 ‘라파엘 홈’을 개발하여 2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4차 산업을 이끌 재활의료 및 IT 기술 핵심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2015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2016년 독일 뮌헨에 법인을 설립했고, 2019년 하반기 보험 적용을 위한 의료전문 법인을 미국 버지니아에 설립할 예정이다. 또한 2018년 11월 28일 기술특례상장을 통해 코스닥에 입성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