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기버, 연세대 의청과 함께 뜻깊은 농촌학생연대활동 진행

2019-07-08 13:19 출처: 해피기버

2019 해피기버와 함께한 의청 농촌 봉사활동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08일 -- 해피기버와 연세대 의료 청년 구국단(이하 의청)은 6월 26일부터 7월 1일까지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덕봉리에서 ‘해피기버와 함께하는 의청 농촌 학생 연대 활동’을 진행하였다.

‘해피기버와 함께하는 의청 농촌 학생 연대 활동’은 해피기버가 지원하고 의청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저소득 다문화 가정 주거환경개선’, ‘농촌활동’, ‘마을주민 기초건강검진’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저소득 다문화 가정 주거환경개선’은 덕봉리 내에서 복지 사각지대에서 정부지원금을 받지 못하고, 주거환경이 어려운 가정 1곳을 대상으로 6월 27일~28일 양일간 진행되었다.

‘마을주민 기초건강검진’은 학생들의 전공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의료행위 외의 혈압·혈당 확인·통증 스크리닝을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마을 주민들과의 유대를 다졌다.

이번 농촌 학생 연대 활동에 참가한 연세대 의학 예비과정 1학년 서동건 학생은 “이번 농활을 통해 평소에 경험해보지 못한 농민들의 마음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기초건강검진을 진행하는 선배들의 모습을 보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 농활 외에도 우리의 전공을 활용하여 봉사 할 수 있는 기회가 더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사단법인 해피기버는 의청과 함께 ‘다문화센터 무료 진료소’ 운영 등 학생들의 전공을 활용하여 다양한 의료복지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해피기버 개요

해피기버는 보건복지부 승인 비영리법인으로 사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가정, 미혼모, 장애인, 위기 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찾아가 돕는 단체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