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엠아이지,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할 프로세스 마이닝 교육훈련 개설

2019-01-29 13:00 출처: 피엠아이지

PMIG 교육훈련 소개 브로슈어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1월 29일 -- ㈜피엠아이지가 2월 21일과 22일 강남 마이워크스페이스 컨퍼런스룸에서 프로세스 마이닝 기본과 실무응용 과정을 동시에 개설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기업 비즈니스 활동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인공지능과 IoT 등의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하여 기업 경영을 디지털화하는 것을 뜻한다. 이에 따라 ‘사람을 전제로 최적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기계·IT를 전제로 최적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로 변화될 필요가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IDC가 공동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2021년까지 한국 국내총생산(GDP)을 약 420억달러(USD) 증가시킬 것으로 조사되었다.

프로세스 마이닝은 로봇, 장비, IoT, IT시스템 등이 남긴 프로세스 수행기록을 분석하고 실제 프로세스 흐름을 자동으로 시각화하여 프로세스의 전체적인 모습을 빠르고 객관적으로 파악하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다. 카카오, 나이스평가정보, 현대트랜시스, 푸르덴셜, 마이크로소프트, 폭스바겐, ING그룹 등이 이미 프로세스 마이닝을 자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활용하고 있다.

프로세스 마이닝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활용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피엠아이지는 프로세스 마이닝 기본과 실무응용 과정을 개설한다.

기본 과정은 프로세스 마이닝을 처음 접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사람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기본 과정을 수강한 사람은 실무 분석에 요구되는 프로세스 마이닝 이론과 다양한 분석 기법 및 분석 노하우를 학습할 수 있다. 실무응용 과정은 기본 과정이나 관련 강의를 수강한 사람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이 교육과정은 데이터 추출과 데이터 품질, 심화 분석 기법 및 프로세스 마이닝과 RPA/딥러닝과의 연계 방안을 다루고 있다.

두 교육과정은 현재 유럽에서 강의 되고 있는 프로세스 마이닝에 관한 최신 교육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세스 마이닝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고 자문한 프로세스 마이닝 전문가가 강의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프로세스 마이닝 교육훈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모임문화 플랫폼인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엠아이지 개요

피엠아이지사는 아시아 최초이자 최고의 프로세스 마이닝 전문기업이며 네덜란드 Fluxicon이 개발한 Disco의 국내 독점 공급 파트너다. BPIC 2013(전 세계 프로세스 마이닝 분석 대회) 최우수상 수상을 한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피엠아이지는 한국수력원자력, 보건복지부, SK 하이닉스, 로엔, 대우조선해양, 동화기업 등 많은 기업의 프로세스를 분석하고 개선한 경험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