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동작구 학교폭력 ZERO - 동그라미 작전’ 축제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주최하고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2024 동작구 학교폭력 ZERO - 동그라미 작전’ 축제가 오는 10월 12일(토) 보라매청소년센터 앞마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동작구와 보라매청소년센터, 보라매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컨소시엄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2024 동작구 학교 폭력 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축제의 슬로건인 ‘동그라미 작전’은 동그란 마음과 동그란 언어로 학교 폭력 없는 동작구를 만들고, 청소년 모두가 하나로 연결되자는 소망을 내포한다. 청소년들이 주도하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활동을 통해 학교 폭력에 대한 예방 인식을 제고하고 예방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이번 축제의 목표다.
행사는 크게 공연과 부스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공연은 학교 폭력을 주제로 한 연극, 밴드, 댄스, 창작 영상 등 다양한 장르로 진행되며, 13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모든 공연과 부스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 학교 폭력 예방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 행사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학교폭력 예방 교육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시사한다는 것이다. 기존의 강의형 학교 폭력 예방 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이 직접 주도하고 참여하는 축제 형태로 접근해 창의적인 예방 교육을 시도한다는 점이 기대된다.
축제는 ‘스탬프투어’ 형식으로 진행되며, 참여 청소년을 위한 간식차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우수 동아리를 선발하는 동아리 현장 투표도 진행돼 현장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소중한 한 표 한 표가 중요한 역할을 할 전망이다.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즐기며 학교 폭력 예방 문화에 동참하고 싶은 청소년과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 ‘동그라미 작전’ 축제 개요
· 일시: 2024년 10월 12일(토), 오후 1시 ~ 오후 4시
· 장소: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앞마당
· 주요 프로그램: 문화예술 공연(연극, 밴드, 댄스, 창작영상 등), 사이버폭력 예방 체험부스, 플리마켓
보라매청소년센터 소개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