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브레인인 수행한 삼육대학교, 서울대학교 프로젝트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서비스 전문 기업 메타브레인이 대한민국 이노베이션 대상인 2021 웹어워드 4개 분야에서 수상한 데 이어 ‘2021 앤어워드’와 ‘2021 GDWEB 디자인 어워드’까지 연이어 총 6개 부분에서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은 국내 최고 권위의 웹 시상식이다. 3800명의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올해 시상식은 비주얼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 지표에 대한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분야별 수상 기업을 발표했다.
메타브레인은 총 4개 분야에 입상했다. ‘서울대학교 통합 CMS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특별 대상을, ‘크래프톤 공식 홈페이지’로 모바일과 데스크톱 각각 2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삼육대학교 영문 입학 통합 프로젝트’를 통해 최우수상을 받으며 국내 디지털 에이전시 및 플랫폼 테크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했다.
특히 크래프톤 공식 홈페이지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최하고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수상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산업계 행사인 2021 앤어워드에서 그랜드 프릭스, 대한민국 모든 웹사이트와 모바일 UX를 대상으로 디자인 부분에 초점을 맞춰 우수작을 선정하는 2021 GDWEB 디자인 어워드에서 IT 기업 분야 1위를 수상하며 국내 웹 어워드 3관왕에 올랐다.
새롭게 리뉴얼한 크래프톤 공식 사이트는 CMS 도입과 게이트웨이 역할의 API 연동을 통해 관리 편의성을 도모했을 뿐 아니라 온라인 브랜딩과 UI/UX 디자인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메타브레인 강미나 대표이사는 “핵심 분야인 CMS (Contents Management System) 기반의 웹서비스 구축으로 6년 연속 좋은 성적을 거뒀다”며 “앞으로 브랜딩, UI/UX 분야를 비롯해 기업에 필요한 CMS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에이전시로 더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브레인 개요
메타브레인은 2001년 설립한 국내 1세대 웹 에이전시로 맞춤 CMS (Contents Management System)를 기반으로 웹서비스를 구축하는 디지털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주요 고객으로 크래프톤, 청정원, 한독 테크윈, 엘지전자, 한독약품, 포항공대, 삼육대학교 등이 있으며 고객과 사용자의 편리한 디지털 라이프를 위해 설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