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에이아이코리아 ‘2025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 강원특별자치도청 부스
원주--(뉴스와이어)--에브리에이아이코리아는 지난 12월 3일부터 5일까지 청주 오스코 전시장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에 강원특별자치도청 부스 참여 기업으로 참가해 인공지능 기반 ‘AI 당직원 민원콜 서비스’를 선보이며 공공행정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번 박람회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며, 전국 188개 기관이 참여해 정부혁신 우수사례와 디지털 공공서비스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부혁신 행사다.
에브리에이아이코리아는 강원특별자치도청과 함께 AI 민원콜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관람객이 직접 전화를 걸어 민원을 접수하면 AI 당직원이 실시간으로 응대하고 민원 유형을 자동으로 분류·안내하는 전 과정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시연했다.
또한 AI 민원콜 운영·관리 플랫폼 ‘인소미(insomi)’를 함께 소개해, 실제 행정 현장에서 AI 민원콜이 어떻게 운영·관리되며 당직 인력의 부담을 어떻게 줄이는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함으로써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에브리에이아이코리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KISA로부터 CSAP SaaS 간편등급 인증(CSAP-2025-023호)을 획득해 별도 시스템 구축 없이도 공공기관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도입·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 AI 민원콜 뿐만 아니라 현재는 약 1000명을 대상으로 AI 케어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에브리에이아이코리아 김태응 대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야간·주말 민원 대응에 있어 AI 민원콜의 실질적인 효율화 가능성을 현장에서 직접 보여줄 수 있었다”며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전국 확산을 위한 서비스 고도화와 공공 AI 혁신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