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중학 영어 기본서 ‘바이트 시리즈’ 개정판 출간

‘바이트 시리즈’ 2016년 출간된 미래엔의 중학 영어 참고서 스테디셀러
수능 기출 문제를 중학생 눈높이에 맞춰 재구성… 내신·수능 연계 학습 강화

2025-11-13 10:05 출처: 미래엔

미래엔, 중학 영어 기본서 ‘바이트 시리즈’ 개정판 출간

서울--(뉴스와이어)--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이 대표 중등 영어 참고서 ‘바이트 시리즈’의 개정판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2016년 첫선을 보인 ‘바이트’는 중학 영어의 필수 문법과 독해 기본기를 다지며 내신과 수능을 함께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재다.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세분된 체계적인 학습 구조와 실전 중심의 문항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꾸준한 신뢰를 얻어왔다.

이번 개정판은 문법서 ‘그래머바이트(Grammar BITE)’와 독해서 ‘리딩바이트(Reading BITE)’로 구성됐다. 각 교재는 기초 실력을 다지는 ‘PREP’권과 학습 수준에 따라 고등 모의고사 기출을 학습할 수 있는 ‘GRADE 1~3’권으로 세분화돼 총 4단계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고등 모의고사 및 수능 기출 문제를 중학 수준으로 재구성해, 학생들이 수능 문제 유형에 단계적으로 익숙해질 수 있도록 했다.

‘그래머바이트’는 고등학교 1~2학년 모의고사 기출 문제를 중학 수준에 맞게 재구성해 수능 유형 적응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중학 영문법 기본서다. 학교 수행평가와 유사한 서술형 문제, 다빈출, 고난도 문제를 수록해 중학교 내신 대비도 가능하게 했다. 표와 도식 등 시각 자료를 활용해 복잡한 문법 개념과 용어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한 점도 특징이다.

함께 출간된 ‘리딩바이트’는 직독직해 기반의 독해 기본서로, 문장 해석력과 글의 논리 구조를 파악하는 독해력을 함께 길러준다. 수능에 출제되는 문항별 유형 학습을 통해, 중학교 단계에서 수능 독해에 필요한 핵심 사고력을 체계적으로 훈련할 수 있다.

미래엔은 수능 영어의 어법과 독해 문제 유형 대부분은 중학교 시험 범위에도 포함된다며, 바이트 시리즈는 영어 기초를 탄탄히 다지면서 수능형 사고를 확장할 수 있도록 기획된 교재라고 밝혔다. 이어 현직 영어 강사 25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85%가 교재에 ‘만족’으로 응답한 만큼, 학생들의 장기적인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