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징, 섬유부터 혁신까지 공급망 전반을 아우르는 디지털 플랫폼 ‘렌징 프로’ 공개

2025-09-01 11:54 출처: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원스톱 디지털 플랫폼 ‘렌징 프로’

렌징, 오스트리아--(뉴스와이어)--세계적인 재생 셀룰로오스 섬유 생산업체인 렌징 그룹(Lenzing Group)이 섬유 및 부직포 공급망을 위한 원스톱 디지털 플랫폼 ‘렌징 프로(Lenzing Pro)’를 출시했다.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통합 허브로 설계된 이 플랫폼은 인증과 브랜딩 절차를 보다 간편하게 하고, 섬유 기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며, 렌징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한층 강화한다. 업계가 지속 가능한 소재를 제품에 보다 손쉽게 적용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출시는 중요한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하나의 플랫폼. 무한한 가능성

렌징 프로는 기존에 신뢰받던 렌징 E-브랜딩 서비스를 전략적으로 발전시킨 플랫폼으로, 간소화된 인터페이스와 다국어 지원, 24시간 접근 가능성을 통해 기능을 확장했다. ‘하나의 플랫폼. 무한한 가능성(One Platform. Numerous Possibilities)’이라는 철학 아래, 렌징 프로는 렌징의 글로벌 고객 및 파트너사의 의사 결정과 마케팅 활동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핵심 서비스인 원단 인증(Fabric Certification)과 브랜드 라이선싱(Brand Licensing)뿐만 아니라, 플랫폼에는 섬유 유형별 상세 사양, 기술적 특성, 권장 활용법을 담은 종합 섬유 제품 카탈로그도 포함돼 있다.

또한 렌징 프로는 방적사에는 섬유 지식과 최적의 제안 탐색을, 원단 제조업체는 테스트와 인증을 통한 렌징 섬유 적용을, 그리고 브랜드 및 리테일러에는 다양한 홍보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툴킷을 통한 캠페인 개발을 지원한다. 파트너사들은 렌징 프로를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렌징의 전문성과 혁신을 바탕으로 렌징 섬유를 활용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 수 있다.

렌징의 글로벌 섬유 사업부 부사장 플로리안 휴브랜드너(Florian Heubrandner)는 “섬유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높아지는 지속 가능성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신속하고도 신뢰할 수 있는 기술 전문성과 인증 역량, 그리고 민첩한 지원이 중요하다”며 “렌징 프로는 이러한 요구에 대한 해답으로, 우리의 섬유 전문성과 직관적인 툴을 결합해 파트너사들이 혁신을 실현하도록 돕는다. 렌징 프로는 파트너사와 함께 더 책임 있는 미래를 만들어가려는 우리의 의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파트너사와 섬유 인사이트 연결

렌징 프로는 기술 사양과 실제 적용 사례를 결합한 종합적인 섬유 카탈로그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등록된 방적사, 원단 제조업체 및 브랜드는 텐셀 라이오셀(TENCEL™ Lyocell) 및 모달(Modal) 섬유, 렌징 에코베로(LENZING™ ECOVERO™) 비스코스 섬유 등 렌징 섬유의 상세 특성과 활용 권장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인 검색과 필터링 기능을 통해 기술적 니즈, 지속 가능성 인증, 최종 사용 목적에 맞춰 럭셔리 패션부터 일상복, 액티브웨어, 홈 텍스타일까지 가장 적합한 섬유 솔루션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손쉽게 활용하는 전문 지식

렌징은 파트너사들이 신뢰할 수 있는 거래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직접적인 원단 검증과 하위 인증 기능을 갖춘 원단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브랜드 라이선싱 툴을 통해 파트너사들은 마케팅 자료, 권장 표현, 공동 브랜딩 가이드라인 등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어, 렌징의 섬유 브랜드를 자사 커뮤니케이션에 자연스럽게 녹여낼 수 있다.

한층 강화된 혁신

렌징의 커머셜 텍스타일 부문 글로벌 마케팅 및 브랜딩 담당 에바 맥조지(Eva McGeorge) 시니어 디렉터는 “렌징 프로를 통해 그동안 복잡하게 느껴졌던 업무를 직관적인 경험으로 전환했다. 파트너사들이 새로운 혁신 제품을 개발하든, 인증을 받든, 마케팅 툴로 캠페인을 준비하든, 본 플랫폼은 모든 과정에서 든든한 지원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텍스타일 박람회에서 경험하는 렌징 프로

렌징은 오는 2025년 9월 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상하이 추계 인터텍스타일 섬유 박람회에서 파트너사들이 렌징 프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현재 https://lenzingpro.com에서도 플랫폼을 만나볼 수 있으며, 회원 등록 시 공개된 콘텐츠 외에도 더 심층적인 툴을 이용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이미 https://lenzingpro.com에서 운영 중이며, 등록할 경우 공개된 콘텐츠 외에도 더 심층적인 툴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등록 회원들은 한국 시간 기준 2025년 9월 11일 오후 5시 혹은 12일 오전 12시에 진행되는 라이브 마스터클래스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웹 세미나에서는 렌징 프로의 주요 기능과 활용 팁을 소개하며, 파트너사들이 플랫폼의 가치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