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생활자(왼쪽)와 뉴팀즈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지난 9월 서대문구 청년도전지원사업팀(운영기관 : 뉴팀즈)은 구직단념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탐색 교육을 진행하는 ‘니트생활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대문구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서대문구청과 뉴팀즈가 운영하는 사업으로, 구직단념청년 등을 발굴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의 구직의욕 고취, 노동시장 참여 및 취업 촉진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서대문구 청년도전지원팀이 MOU를 체결한 ‘니트생활자’는 니트컴퍼니, 니트인베스트먼트, 니트오피스 등 구직단념청년을 위해 다양한 진로 탐색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전문 교육 업체다. 앞서 언급한 프로그램들은 다양한 기관 및 기업에서 사업 취지를 인정받아 과거 카카오임팩트재단, 아산나눔재단, 아름다운가게, 서대문구 등에게서 후원을 받거나 협업해 운영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난 10월 29일 구직단념청년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양 기관이 만나 구직단념청년 맞춤형 협업 프로그램 ‘커리어 워크숍(경험서랍)’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과거 구직단념청년이었지만 현재 니트컴퍼니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를 찾고 도전하고 있는 ‘선배와의 만남’, ‘Career-O-gram’을 통한 ‘나만의 경험 서랍 공유 및 커리어 워크숍’, 한 달 루틴 및 작은 시도를 위한 ‘력습지’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과거 구직단념청년이었던 연사의 도전 과정을 통해 용기를 얻었다며, Career-O-gram을 통해 어린 나와 다시 마주해보고 과거의 내가 소망했던 진로를 다시 환기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또한 취업이라는 부담감에서 벗어나 본질적인(최초의) ‘나’에 대해 생각해보며 다시 한 번 진로를 탐색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뉴팀즈 소개
청년 교육 소셜벤처 뉴팀즈는 교육을 통해 일경험 혁신을 만들기 위한 비전을 가지고 새로움을 만드는 교육 컨설팅 회사다. 취업/일경험/디지털/직무/사회공헌 파트에서 개인과 조직의 변화와 성장을 돕기 위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 트렌드를 반영해 지금 이 사회에 가장 필요한 교육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대표 파트너사로는 SKmySUNI, 고용노동부, 서대문구, 동대문구, 영등포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