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노도 로고
서울--(뉴스와이어)--데이터 관리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디노도테크놀로지(이하 디노도)는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인 디노도 플랫폼(Denodo Platform)이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의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원활한 통합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보안, 개인정보 보호, 책임감 있는 AI를 갖춘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AI와 머신러닝은 데이터 관리의 주요 업무를 자동화 및 효율화하고 데이터 민주화를 실현할 수 있는 디노도 플랫폼의 핵심 기술이다. 디노도와 베드록의 조합은 가상 비서와 에이전트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이들은 수많은 데이터 소스를 활용해 사용자 요청을 이해하고 작업을 자동으로 분류하며, 대화를 통해 정보를 수집해 요청 사항을 해결한다.
생성형 AI가 가진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많은 기업은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디노도 플랫폼은 검색 증강 생성(RAG) 프레임워크 안에서 아마존 오픈서치(Amazon OpenSearch)를 벡터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해 가용한 모든 데이터 소스로부터 신뢰할 수 있고 관리된 데이터를 베드록 LLM에 공급한다. 디노도 플랫폼은 데이터 소스 위에 단일 시맨틱 레이어를 구현해 시맨틱스를 표준화하고 강력한 데이터 거버넌스와 보안을 제공한다. 이러한 데이터 아키텍처에서는 RAG 쿼리를 통해 기업 내부의 모든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해당 데이터는 질문을 한 사용자에게만 노출된다.
보이다르 크랍체프(Bojidar Krapchev) 아마존웹서비스(AWS) 이머징 테크놀로지 파트너십 총괄(Head of Emerging Technologies Partnerships)은 “AWS 고객들은 AI와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의 성공 여부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확보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며 “디노도 플랫폼과의 통합을 통해 고객을 대신해 데이터 확보 과제를 해결했으므로 앞으로 AWS 고객들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AI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디노도 플랫폼을 사용할 경우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AI 기반 코파일럿을 활용해 데이터 뷰 생성과 시스템 운영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알베르토 팬(Alberto Pan) 디노도 수석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디노도와 AWS의 협업을 통해 양사 고객들은 디노도의 논리적 데이터 관리 역량과 AWS 인프라와 서비스가 제공하는 확장성, 안정성, 보안성을 활용해 생성형 AI 기반의 데이터 관리와 배포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통합에 따라 베드록의 LLM은 기업 내부의 데이터 소스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됐고, 앞으로 기업들은 정보 요청에 정확하게 답변하는 강력한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노도 소개
디노도테크놀로지(이하 디노도)는 데이터 관리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디노도 플랫폼(Denodo Platform)은 조직 전반에 걸친 데이터 관련 이니셔티브를 위해 비즈니스에서 사용하는 언어와 요구하는 속도로 데이터를 제공하는 논리적 데이터 관리 플랫폼이다. 전 세계 30개 이상의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는 디노도의 기업 고객은 400% 이상의 ROI 및 수십억 원의 수익을 달성함으로써 6개월 이내에 투자금을 회수하는 성과를 거뒀다. 더 자세한 내용은 디노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