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오픈랩스, 슈퍼애시드 솔루션 관련 특허 등록

MSA 및 멀티 클라우드 등 분산 환경에서 완전한 데이터 정합성 보장

2023-05-25 09:03 출처: 비투엔 (코스닥 307870)

비투엔-오픈랩스, 슈퍼애시드 솔루션 관련 특허 등록

서울--(뉴스와이어)--빅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비투엔(코스닥 307870, 대표이사 조광원)은 오픈소스 기술 전문 기업 오픈랩스(대표이사 하창석)와 공동 개발한 3개의 특허를 등록했다.

특허는 ‘SuperACID(슈퍼애시드)’ 솔루션의 기반 기술로 MSA 또는 멑티 클라우드 등의 환경에서 분산 트랜잭션을 효과적으로 관리함과 동시에 처리 성능을 높일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로 인해 분산 환경에서 개발자의 추가 개발 없이도 데이터의 정합성을 완벽히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해당 솔루션은 MSA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가장 어려운 데이터 신뢰성의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회사는 이 외에도 한 줄의 어노테이션 코드 입력만으로 솔루션 적용이 가능하고, 서비스의 처리량, 호출 빈도, 지연 상황 등 복잡도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사 기능을 가진 솔루션과 자체 비교 테스트한 결과 호출량이 증가해도 처리 속도 저하 없이 지속적인 처리량을 보장하는 솔루션은 ‘SuperACID(슈퍼애시드)’가 유일했다며 기술력에도 자신감을 내비쳤다.

비투엔과 오픈랩스가 공동 취득한 특허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기반의 트랜잭션 가상화 처리 장치 및 방법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기반의 쿼리 오케스트레이션 처리 장치 및 방법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기반의 트랜잭션 가용성과 성능 보장 처리 장치 및 방법 특허이다.

웹사이트: http://www.b2e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