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비즈니스 그룹, 캄보디아 월드브리지그룹과 럭셔리 업계 및 리테일 전문 교육·컨설팅 부문 합작투자 계약 체결

2023-01-27 14:30 출처: 럭셔리 비즈니스 그룹

왼쪽부터 다니엘 메이란 럭셔리 비즈니스 그룹 회장, 닉 오크냐 시어리 리티 월드브리지 회장이 합작투자 사인식을 진행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럭셔리와 리테일에 특화한 컨설팅 기업 럭셔리 비즈니스 그룹이 캄보디아 대기업인 월드브리지그룹과 럭셔리 리테일 전문 인력 채용 및 교육 서비스 전반에 대한 컨설팅 합작투자 협약식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은 27일 오전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열린 ‘한-캄보디아 비즈니스 포럼’에서 체결됐으며 협약식에는 다니엘 메이란 럭셔리 비즈니스 그룹 창립자 및 회장, 닉 오크냐 시어리 리티 월드브리지그룹 회장, 판 소라삭 캄보디아 상무장관, 속 첸다 소페아 캄보디아개발위원회(CDC) 사무총장 겸 총리 직속 장관을 비롯해 양 사 및 양국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월드브리지그룹은 부동산 개발, 물류, 미디어, 이커머스,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30개가 넘는 자회사를 보유한 캄보디아 대표 기업이다. 럭셔리 비즈니스 그룹은 비즈니스 컨설팅부터 채용, 트레이닝, 매장 운영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럭셔리 및 리테일에 전문성을 둔 기업이다. 럭셔리 비즈니스 그룹은 월드브리지그룹이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최초로 오픈한 럭셔리 쇼핑몰 ‘더 피크(The Peak)’가 캄보디아를 상징하는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쇼핑몰로 명성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략 개발과 직원 채용, 교육에 전략적 협력을 함께할 예정이다.

닉 오크냐 시어리 리티 월드브리지그룹 회장은 “캄보디아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리테일 분야의 서비스 수준을 더 높여 내수 시장과 더불어 시내 면세점과 같이 국내 시장에 유입된 관광객들의 트래블 리테일 소비 비용의 잠재력까지 최대한 포착하는 게 중요하다”며 “럭셔리와 프리미엄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들은 모두 전문 인력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다. 캄보디아 리테일 분야의 발전은 인적 자원 개발에 상당한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다니엘 메이란 럭셔리 비즈니스 그룹 회장은 “캄보디아는 인도차이나 중앙부에 있어 거대 시장인 인도, 중국과 멀지 않으며 태국·베트남을 인접국으로 둬 앞으로 럭셔리의 거대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 생각한다”며 “우리는 현장에서 맞닥뜨리는 문제와 대응에 대한 차별화된 컨설팅 접근법과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며,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인적 자원의 서비스 퀄리티 강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캄보디아는 매년 7%가 넘는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며 각종 사회 인프라는 물론 호텔, 쇼핑몰, 리조트, 고층 건물 등의 개발이 빠른 속도로 전개되고 있다. 이 가운데서도 더 피크 복합 쇼핑몰은 역사 유적지,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프놈펜의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다. 55층짜리 레지던스 타워 두 동과 오피스, 5성급 샹그릴라 호텔 그리고 최초의 럭셔리 쇼핑몰(2만5000㎡)로 구성돼 2023년 하반기 오픈 예정이다.

양 사는 더 피크 쇼핑몰뿐만 아니라 캄보디아 럭셔리·리테일 산업의 무궁무진한 발전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개발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럭셔리 비즈니스 그룹은 △리테일 종사자 채용 및 트레이닝 △럭셔리 브랜드 매장 운영 매뉴얼 구축 △매장 운영 시스템 전략 수립 △매장 직원들의 리더십 스킬 및 매장 운영 노하우 전수 △럭셔리 브랜드를 포함한 글로벌 리테일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월드브리지그룹과 함께 캄보디아 럭셔리 산업을 차별화하고, 세계적 수준의 리테일 시장으로 빠른 성장을 가속하겠다는 비전이 있다.

월드브리지그룹(WorldBridge Group) 소개

1992년 설립된 월드브리지그룹은 캄보디아 시장에서 국제적 파트너들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로 성장했다. 현재 부동산 개발, 물류, 미디어, 이커머스,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30개가 넘는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글로벌 브랜드·기업과 파트너십을 발전시켜 투자를 유치하고, 국가 경제 성장에 이바지했다. 오늘날 월드브리지그룹은 최고 수준의 운영 우수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유지하는 것으로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다. 2022년 55층짜리 3개 타워 단지인 5억8000만달러 규모의 ‘더 피크(The Peak)’가 프놈펜 스카이라인에 샹그릴라 호텔과 함께 완공됐으며, 1억달러 규모의 리조트 단지 ‘팜스’도 오픈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들은 월드브리지가 2018년 옥슬리 싱가포르와 파트너십을 맺고 45층 규모의 개발 프로젝트인 ‘더 브리지’를 출시하면서 성공적으로 시작됐다. 월드브리지그룹은 상업적 성공 외에도 캄보디아 국민을 위한 국가 산업을 구축하고, 생활 수준을 높이는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구한다.

럭셔리 비즈니스 그룹 소개

럭셔리 비즈니스 그룹은 2009년 럭셔리&리테일 전문 교육 기업으로 설립된 이래 현재 럭셔리 및 리테일 산업 전반의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의 아시아 유통 기업인 부루벨 그룹의 자회사이며 산하에 △사업 컨설팅 및 사업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LBP(Partners) △럭셔리 리테일 고객 경험 서비스 컨설팅 및 직원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LBI(Institute) △채용과 인재 관리 전문 LBT(Talent) 총 3개 사업부를 보유하고 있다. 럭셔리 비즈니스 그룹은 사업 컨설팅부터 인력 채용, 고객 경험 서비스 개발, 직원 교육, 매장 운영 대행까지 럭셔리와 리테일 분야에서 원스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