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해외 핀테크 협단체 초청 세미나 개최

2022-12-01 09:50 출처: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1일 --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공동으로 해외 핀테크 협단체 초청 핀테크 세미나를 12월 1일(목) 호텔 나루 서울엠갤러리(마포)에서 개최한다.

올해 핀테크인의 밤 행사와 연계해 개최하는 해외 핀테크 기관 초청 세미나 및 비즈니스 상담회에서는 해외 7개국, 8개 핀테크 협단체 및 투자기관이 참여해 국가별 최신 핀테크 산업 현황 공유와 국내 핀테크 기업과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된다.

국내 핀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이 높은 아시아 지역의 싱가포르핀테크산업협회(SFA), 인도네시아핀테크산업협회(AFTECH), 일본핀테크산업협회(JFA), 일본도쿄핀테크센터(FINO LAB), 베트남실리콘밸리캐피털(VSV CAPITAL), 홍콩투자청(Invest HK)이 참여하며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한 아부다비투자진흥청(ADIO),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리투아니아투자청(Invest Lithuania)이 세미나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들 기관과 해당 국가별 주한 외국대사관이 공동으로 참여해 국가별 최신 핀테크 현황을 소개하고 국내 핀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 상담을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올 11월 개최된 싱가포르핀테크페스티벌(SFF 2022) 행사와 신한퓨처스랩 Japan 개소식 행보에 이어 이번 세미나와 핀테크인의 밤 행사를 통해 아시아 지역의 주요 핀테크 기관과 핀테크 협력을 바탕으로 우리 핀테크 기업의 실질적 해외 진출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개요

2015년 강도 높은 규제 환경과 IT 기술에 대한 보수적 금융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과감한 규제 개선 조치와 함께 핀테크 기업들과 금융권이 함께 토의, 협력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핀테크 업체들의 다소 불안정한 수익 모델에 대해 금융권의 전문가들이 자문과 멘토링을 제공하면서 더 완성도 높은 수익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핀테크 활성화를 통해 혁신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금융 소비자 편익을 높이면서, 금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intec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