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연세유업, 속 불편함 없애고 영양은 높인 저지방 고단백 락토프리 우유 출시

유당 0%로 복통, 설사, 복부 팽만감에서 자유로운 우유
지방 함량 낮춘 고단백 우유로 영양과 고소한 맛은 그대로 살려

2022-06-21 10:07 출처: 연세대학교 연세유업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출시한 유당 0%로 소화가 잘 되는 ‘연세우유 속편한 락토프리 저지방 고단백’ 제품

서울--(뉴스와이어)--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지방은 줄이고 단백질 함량은 높인 락토프리 우유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속편한 락토프리 저지방 고단백’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는 이번 신제품은 일반 우유에 함유된 유당을 완전히 제거해 분해 효소(락타아제) 분비량이 적어 △복통 △설사 △복부 팽만감 등으로 우유를 꺼려왔거나 소화하기 힘든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 10.5g이 함유된 고단백 우유로, 근육과 결합 조직 등 신체 조직의 구성을 위한 필수 영양분인 단백질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4.5g 높였다. 또 지방·포화지방·콜레스테롤 모두를 줄여 지방 함량은 낮추고, 영양과 고소한 맛은 그대로 살려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연세유업이 직접 관리하는 전용 목장의 최상위 등급 1급 A원유를 활용했다. 연세유업 전용 목장은 젖소의 건강과 사료 및 목장 청결을 연세유업이 직접 관리하며, 목장 원유 가운데 엄격하고 까다로운 검사를 통과한 원유에만 최상위급 1급 A원유를 부여하고 있다.

연세유업은 국내 락토프리 우유 시장이 앞으로 전체 우유 시장의 5%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큰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며, 연세유업은 우유 본연의 맛과 소비자의 건강 모두를 챙길 수 있는 락토프리 제품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속편한 락토프리 저지방 고단백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해썹) 인증받은 시설에서 제조된 제품으로, 방부제나 첨가제 없이도 장기간 실온에서 안전하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무균 팩으로 포장됐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