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퓨쳐누리와 메타버스 도서관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가상현실을 활용한 도서관 서비스로 미래 지향적 도서관 서비스 계획

2022-03-30 09:37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화성시문화재단이 퓨쳐누리와 메타버스 도서관 구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직무대행 김선영)이 퓨쳐누리와 23일 목동이음터도서관에서 메타버스 환경의 도서관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코로나19 이후 비중이 높아진 비대면, 온라인을 통한 도서관 서비스의 확장을 통해 빠른 속도로 변하는 환경에 알맞은 대응을 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 기관인 퓨쳐누리는 도서관 전산화와 지식 정보화 솔루션 분야의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화성시 도서관의 ‘메타버스 도서관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력을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1인 1책 쓰기’ 등 도서관 사업으로 생성된 콘텐츠를 디지털화한 후 메타버스(Metaverse, 가상세계)를 통해 시민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행사 운영 등 다양한 도서관 사업을 3차원의 가상 세계를 통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서비스도 확장할 계획이다.

이재원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본부장은 “도서관이 가진 자원을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하고, 시민들에게 시대 흐름에 발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