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밋페이지, 비대면 교육 플랫폼 ‘책 읽는 거인’과 사업 활성화 협약 체결

두뇌 계발 비대면 교육 플랫폼 ‘책 읽는 거인’, 언택트 시대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밋페이지 활용
뉴노멀 교육 혁신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메타센터서 오프라인 현장 기능 그대로 구현
고정비 없이 교육 사업을 시작할 기회 제공

2022-03-11 09:30 출처: 엔에이피에스

부천--(뉴스와이어)--엔에이피에스가 독서·독해력 훈련 대표 교육 기업 메타스콜레(대표 정해영)와 한국형 메타버스 플랫폼인 밋페이지를 이용하는 사업 활성화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책 읽는 거인의 온라인 전용 센터인 ‘메타센터’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메타스콜레는 계속되는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교육 사업이 위축되는 가운데 돌파구를 마련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메타버스 기반 메타센터를 제시하며 4월부터 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두뇌 계발 독해 트레이닝 시스템인 ‘책 읽는 거인’은 20여 년간 학부모들에게 사랑 받은 오프라인 학원 ‘겨자씨의 꿈’의 수업 노하우를 그대로 온라인으로 구현했다. 학생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일선 학원의 원장들에게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책 읽는 거인’은 출시 1년도 안 돼 현재 200여 개 곳 학원 및 교육기관에서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책 읽는 거인’은 독해력 학습 증진 시스템(제10-2253609호)으로 특허를 내며 기업부설 연구소인 한국바람직한교육연구소를 통해 야심차게 개발했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심화된 교육 격차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책 읽는 거인’은 교사가 일방적으로 강의만 하고 학생은 수동적으로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니라, 학생이 주체가 돼 스스로 주도적으로 훈련하도록 설계됐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메타센터에서 교사의 지도 아래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훈련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비대면이 일상화된 요즘 가상 공간에서 진행되는 혁신적인 교육 모델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책 읽는 거인’은 지역을 기반으로 한 로컬센터와 가상현실에서 메타센터를 통해 학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로컬센터와 메타센터를 모집, 지원, 관리할 전국 단위 지사장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책 읽는 거인’ 메타센터는 오프라인 공간 없이 사업을 운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 사업을 시작하려는 초심자들이 도입하기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메타스콜레의 센터장 및 지사장 모집 정보는 ‘책 읽는 거인’ 홈페이지와 대표 전화 문의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meetpage.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