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응답하라ZZZ’, 23일 개최

마포구, 메타버스 게더타운, 유튜브 등 비대면 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하며 성황리 개최

2021-10-26 14:50 출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2021년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응답하라ZZZ’ 개막식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왼쪽부터 하중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관장, 김기석 마포구의원, 최규진 마스코트 부대표, 유동균 마포구청장, 김다빈 마스코트 대표, 채우진 마포구의원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6일 -- 2021년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응답하라ZZZ’ 개막식이 23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서울특별시 마포구는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열린공연나루에서 청소년으로 구성된 축제기획단 ‘마스코트’와 관내 16곳의 청소년 유관기관 공동 주관으로 ‘응답하라ZZZ’를 비대면(유튜브, 게더타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포구 청소년과 지역주민 모두, 어디에서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가상공간 ‘게더타운’과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개막식이 송출됐으며, 70개의 청소년동아리가 꾸민 온라인 체험 부스 ‘굿즈(GOODZ)’, Z세대를 위한 인문학 강연 ‘Z피치’, 청소년 소통프로그램 ‘토토즐(Z)’이 하루 동안 진행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비대면 축제인 만큼 다양한 청소년동아리들의 축하 영상과 더불어 조영덕 마포구의회 의장을 비롯 축제 공동주관 기관의 축하 메시지를 담은 개막식 축하 영상이 상영됐으며, 유동균 마포구청장, 김기석 마포구 의원, 채우진 마포구 의원은 직접 개막식에 참여해 토크 콘서트와 청소년과 함께 과거 사진 재현하기 프로그램인 ‘ZOOM-IN’에 참여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직접 청소년을 만나 즐길 수 없는 아쉬움은 크지만, 랜선 소통을 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며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이고, 축제의 주제가 ‘역주행’인 만큼 갑갑했던 마음을 털어내어 새롭고 희망찬 분위기로 ‘역주행’하기를 바란다.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어 하중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관장도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제 주간과 30일 폐막식까지 모든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행복한 마포구 청소년페스티벌이 됐으면 좋겠다”며 “축제를 준비한 ‘마스코트’와 지역 청소년 유관기관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2021년 마포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운영되는 이번 청소년축제는 축제 주간을 거쳐 10월 30일 폐막식과 함께 청소년 재능 뽐내기 대회 ‘유갓텔’, 청소년동아리 문화공연 ‘ZAMZAM (잼잼)’ 등 관내 학교 및 청소년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는 ‘게더타운 - 응답하라zzz.com’, ‘유튜브 - 마포구청소년페스티벌’로 접속해 즐길 수 있으며, 마포구 청소년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응답하라ZZZ’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인스타그램(@mapo_mascot), 페이스북 마스코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시립마포청소년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개요

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근거해 설립된 청소년 수련(활동)시설이다. 지역 내 다양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활동 (수련활동, 문화활동, 교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과 변화를 추구하는 공공시설로, 2008년 11월 1일, 학교법인 명지전문대학이 서울시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다. 센터의 애칭 ‘유스나루’는 나루터에서 착안해 청소년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