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도트, 국제무역협의회 ‘Go Global Awards 2021’서 의료 기술 부문 1위 수상

올해 수상 기업 가운데 한국 기업은 아이도트가 유일

2021-10-26 14:15 출처: 아이도트

Go Global Awards 2021 트로피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6일 -- 아이도트(대표 정재훈)는 10월 14일 열린 국제무역협의회(International Trade Council, 이하 ITC) 연례 시상식 ‘고 글로벌 어워즈(Go Global Awards)’에서 의료 기술(MedTech)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는 세계 각국에서 4372개 기업이 예선에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781개 기업만이 본선에 진출했다. 아이도트는 MedTech 부문에서 미국 기업과 공동 1위를 수상했다. 다만 2021년 Go Global Awards 수상자 가운데 한국 기업은 아이도트가 유일하다.

Go Global Awards는 혁신적이고 독특하며 진취적인 기업의 발전을 장려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기념하는 시상식이다.

수상 후보에만 올라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면서 새로운 고객에게 비즈니스를 홍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쟁사와 차별화돼 마케팅 평판을 높일 수 있다는 게 ITC 측 설명이다.

시상식에는 세계 주요 △혁신 기술 회사 △제조 업체 △수출 업체 △국제 서비스 제공 업체 △벤처 캐피털 △금융 기관의 고위 경영진 수백명이 참여한다.

Go Global Awards 참여를 주도한 아이도트 글로벌마케팅팀 장정윤 팀장은 “공신력 있는 국제행사에서 MediTech 분야 1위를 하게 돼 기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북미 지역에서도 합작 투자를 통한 본격적인 진출 문의가 진행되고 있다. 아이도트가 세계 무대에서 한국 의료 인공지능 회사로 당당히 인정받은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Go Global Awards, IT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각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도트 개요

아이도트는 2014년 6월 창립 이래 KIC중국,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 기업 선정 및 각종 정부 사업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인공지능 기반 자궁경부암 판독 시스템 ‘Cerviray A.I.’를 개발해 중국 및 동남아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경동맥 초음파와 유전체 정보를 결합한 인공지능 기반 판독 시스템을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신경외과와 공동 개발했으며, 아이도트의 네트워크인 중국 및 동남아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idot.ai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