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행정대학원, 서울시간호사회와 MOU 체결

2021-06-14 16:13 출처: 건국대학교

곽진영 건국대 행정대학원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박인숙 서울특별시간호사회 회장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이 최근 서울특별시간호사회와 의료 행정, 사회 복지 관련 전문 인력 양성 및 학술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건국대는 올해 후기부터 행정대학원에 ‘의료행정학과’를 신설하고 첫 신입생을 모집한 바 있다. 곽진영 행정대학원장은 “신설된 의료행정학과는 더 체계적인 의료 관리 시스템 구축과 의료 거버넌스의 전문화를 이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간호계 인재들에게 높은 품질의 교육이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의료계·간호계 등 의료 관련 기관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과 정보 교류, 학술 교류를 통한 의료 행정의 전문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곽진영 행정대학원장, 이종민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박인숙 서울시간호사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박인숙 회장은 “많은 간호사가 지원해 의료행정학과에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받고 이를 통해 현장에서 전문 의료 행정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