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웨어, RFSoC 기반의 수집 카드로 무선 분야의 성능을 강화

2020-10-14 09:40 출처: 한국몰렉스

비트웨어의 데이터 수집카드

안산--(뉴스와이어)--엔터프라이즈 급 FPGA 기술 제품의 선두 업체이자 몰렉스의 자회사인 비트웨어(BittWare)가 자일링스의 Zynq UltraScale+ RFSoC(Radio Frequency System-on-Chip)을 사용한 데이터 수집 카드(모델명: RFX-8440)를 출시했다.

이 혁신적인 PCIe 카드는 자일링스의 3세대 버전 RFSoC가 가진 독특한 성능을 활용해 5G, LTE 무선, 위상 배열 레이더 및 위성 통신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인 6기가 헤르츠 이하의 모든 스텍트럼을 커버한다. 비트웨어는 이 분야 고객사들로부터 초기 액세스 프로그램 신청을 받고 있다.

“센서 프로세싱은 지난 30년간 당사의 중요 시장이었다”고 언급한 비트웨어의 크레익 페트리(Craig Petrie)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FPGA가 실시간 데이터 수집, 필터링, 신호 프로세싱 등의 내장형 애플리케이션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며 “이 제품이 단일 및 이중 폭의 냉각 옵션을 가진 수동 냉각형 ¾ 길이의 PCIe 카드라”고 설명했다. 이 수집 카드는 자일링스의 RFSoC 소자의 독특한 기능들을 활용해 고객사들의 서버와 엣지 플랫폼에 쉽게 장착된다.

자일링스의 데이비드 브루베이커(David Brubaker) 유무선 그룹 선임 제품라인 매니저는 “자사의 Zynq UltraScale+ RFSoC 소자가 RF를 샘플링하는 ADC 및 DAC를 비롯해 프로그램 가능한 로직과 멀티 코어 ARM 프로세서 기반 서브시스템을 모두 집적한 것으로 싱글 칩 하나에 다채널 데이터 변환과 프로세싱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쉽게 장착이 가능한 비트웨어의 PCIe 카드 출시로 인해 6GHz 스펙트럼 대역을 완전히 커버하게 됨에 따라 고객사들은 차세대 무선 시스템의 설계와 개발을 가속화하는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언급했다.

RFSoC의 온칩 리소스를 보완하는 비트웨어의 RFX-8440 데이터 수집 카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제공한다.

- 자일링스의 Zynq UltraScale+ RFSoC ZU43DR 장치

- L 밴드 및 유사 변형에 최적화된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 다양한 이득 값을 조절하는 RF 입출력

- 80dBm → 0dBm 변환의 14비트 5GSPS ADC 4개

- -40dBm → 0dBm 변환의 14비트10GSPS DAC 4개

- 싱글 및 멀티 카드 동조화에 필수인 정교한 클럭 관리 및 제어 회로

- ARM 프로세서 서브시스템에 필요한 16GB DDR4 메모리

- FPGA 프로그래머블 로직에 필요한 8GB DDR4 메모리

- 추가적인 PCIe, 스토리지 혹은 네트워크에 필요한 I/Ox8 OCuLink 확장 포트

- 특허 혹은 낡은 시스템을 모두 인터페이싱하는 특화된 애플리케이션 용 GPIO 디지털 I/O 헤더

- MathWorks® 툴 지원

- 호스트 플랫폼의 필요 없이 스스로 작동하는 능력

- 사전 통합된 BittWare TeraBox™ 서버 플랫폼 형태로 구매 가능

비트웨어의 상세한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상세사항을 알아보고 조기 억세스 프로그램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링크( https://www.bittware.com/fpga/rfx-8440/)를 클릭하면 된다. 첫 배송은 2021년 3월로 예정돼 있다.

BittWare 개요

비트웨어는 몰렉스의 자회사로서 아크로닉스, 인텔, 자일링스의 FPGA 기술을 채택한 엔터프라이즈급 컴퓨팅, 네트워크, 저장 장치, 센서 구동형 가속기 제품을 공급한다. 프로그램 가능한 이 제품들은 총 소유 비용을 줄여주면서도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극적으로 향상시켜준다. 비트웨어는 FPGA 가속기 분야에서 쌓아온 3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들에게 대량으로 엔터프라이즈급 품질, 확증, 지원 요구 사항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업계 유일의 벤더이다.

한국몰렉스 개요

커넥터 이상의 것을 제공하는 몰렉스는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통신, 가전제품, 산업용, 자동차, 상업용 자동차, 우주항공 및 방위, 의료 및 조명 시장에 완벽한 인터컨넥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몰렉스는 1938년에 설립돼 전 세계 40여 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한국몰렉스는 몰렉스의 자회사로 1984년에 설립돼 모바일, 가전, 컴퓨터 및 자동차용 커넥터 등 4500여 종의 커넥터를 생산해 한국의 주요 업체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자체기술연구소를 보유한 한국몰렉스는 안산 및 광주공장을 기점으로 안산, 구미, 광주, 서울, 수원 5곳에 영업사무소를 두고 고객과 가까운 곳에서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