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수원KYC한국청년연합과 연계한 ‘찾아가는 클린마스터’ 진행

성인발달장애인 소독·세척 일자리
수원KYC한국청년연합 연계
수원시 화성 행궁 내 찾아가는 클린마스터 진행

2020-10-12 11:32 출처: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클린마스터 참여자들이 행궁 관광산업인 자전거 택시를 소독·세척하고 있다

수원--(뉴스와이어)--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안은경관장)은 10월 8일 수원시 화성 행궁 내 화홍문 앞 광장에서 ‘찾아가는 클린마스터’를 진행했다.

클린마스터란 보조기기부터 다양한 일상용품들을 소독·세척하는 전문가를 의미하며, 2019년부터 성인발달장애인 대상으로 직무훈련·인턴십·현장훈련 등 전문적이고 다양한 클린마스터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클린마스터’는 지역사회 내 클린마스터 단원이 직접 찾아가 소독·세척 직무시연회를 실시하는 것으로, 이번에는 수원KYC한국청년연합과 연계해 행궁 관광산업인 자전거 택시를 소독·세척하는 직무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관광객들이 보다 쾌적하게 관광산업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관광객들과 인근 거주 주민들에게 사업홍보와 더불어 장애인식개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안은경 관장은 “찾아가는 클린마스터를 통해 성인발달장애인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직무경험을 확대함으로써 현장에서의 전문성을 보다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찾아가는 클린마스터를 통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곳에 방문해 소독·세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성인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인간 존엄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서수원권 장애인 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균형 발전은 물론 지역 장애인 및 당사자 가족에 대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복지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