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와 유니버설 뮤직 그룹, 다년 라이선스 계약 체결

2020-07-23 13:45 출처: Spotify Technology S.A.

스톡홀름/산타모니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23일 --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오디오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 사업자인 스포티파이(Spotify)(뉴욕증권거래소: SPOT)가 글로벌 음악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선도하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 이하 ‘UMG’)과 새로운 다년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아티스트의 가치를 드높이고 음악 팬들에게 더 멋진 경험을 선사하려는 양사에 새로운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음원계의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는 스포티파이와 UMG는 이번 라이선스 계약으로 음원 발굴을 한층 강화하고 최신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협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스포티파이를 지지하는 업체이자 음원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손꼽히는 UMG는 ‘얼리 어답터’로서의 주도적 지위를 강화하는 한편 스포티파이 개발팀에 귀중한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니엘 에크(Daniel Ek) 스포티파이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UMG는 스포티파이가 마르키(Marquee)와 캔버스(Canvas) 등의 마케팅 툴을 실험하고 개발하는 데 지대한 역할을 한 중요한 파트너였다”며 “아티스트들의 발전에 이바지하자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는 양사가 체결한 이번 다년 라이선스 계약은 혁신 수준을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리고 양사의 파트너십을 더 돈독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스포티파이가 전개하고 있는 마켓플레이스 전략의 목표는 누차 말해왔듯 스포티파이의 역량을 십분 활용해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규모로 아티스트와 팬들을 연결하고 음원 산업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것”이라며 “스포티파이와 UMG는 전 세계 아티스트들을 위한 새로운 툴과 제품을 개량하고 구축하는 데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루시안 그레인지(Lucian Grainge) UMG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양사는 이번 다년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음원 생태계 전반의 번영을 꾀하는 한편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며 “음원 기술을 혁신하고 조기에 도입하려고 노력하는 UMG와 진보적 툴을 개발하는 데 정평이 나 있는 스포티파이의 새로운 파트너십은 아티스트들이 스포티파이의 플랫폼상에서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롭고 강력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사는 아티스트 중심의 이니셔티브와 전략적 마케팅 캠페인을 제시하고 전 세계 팬들에게 짜릿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포티파이(Spotify) 개요

스포티파이는 2008년 처음 설립된 후 음악 청취 경험을 완전히 뒤바꿔 놓았다. 회사의 사명은 수백만명에 달하는 아티스트들이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게 하고 그런 한편으로 수십억의 팬들에게는 이들의 음악을 듣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것이다. 우리가 하는 모든 활동은 음악을 사랑하기 때문에 나오는 것이다.

5000만개가 넘는 음악 파일을 모두 무료로 검색, 관리, 공유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재생, 음향 업그레이드, 스포티파이 커넥트, 광고 없이 들을 수 있는 모드 등을 즐기려면 스포티파이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오늘날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의 뮤직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로서 전 세계 92개 시장에 걸쳐 2억8600만 사용자와 1억3000만명의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가입자를 두고 있다.

스포티파이는 Investors 및 For the Record 웹사이트와 ‘리소스-소셜미디어’ 탭에 기재된 기타 소셜미디어를 통해 회사 정보를 공개한다. 더 자세한 정보, 이미지, 언론 팀 연락처는 https://newsroom.spotify.com/ 참조.

유니버설 뮤직 그룹 개요

유니버설 뮤직 그룹(UMG)은 글로벌 음악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 60여개국에서 음반 및 음원 제작, 관련 상품 판매, 오디오비주얼 콘텐츠와 관련된 사업을 광범위하게 펼치고 있다. 모든 장르의 노래와 음반을 아우르는 카탈로그를 보유한 UMG는 아티스트들을 발굴·육성하는 한편 전 세계에서 뜨거운 호평 속에 상업적으로 성공한 음악을 유통하고 생산한다. 예술성과 혁신, 기업 활동에 전념하는 UMG는 아티스트들에게 상업적 기회를 제시하고 팬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관련 서비스와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다. UMG는 프랑스 미디어 그룹 비방디(Vivendi)의 자회사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220054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