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텍, 병상 1300개 규모 부산대학교병원과 파트너십 체결

2020-06-26 11:00 출처: 노보텍

부산--(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26일 --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선도적 바이오테크 전문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노보텍(Novotech)이 병상 1300개 규모의 세계 수준 병원이며 한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부산에 위치한 부산대학교병원(PNUH)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 파트너십은 아태 지역에서 임상시험을 수행하는 노보텍의 바이오테크 분야 의뢰 회사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부산대학교 병원장 이정주 박사는 “부산대학교병원 팀과 노보텍은 이미 여러 임상시험을 함께 수행해왔다“며 ”이렇게 이뤄진 강한 유대관계를 바탕으로 이제 모든 임상시험 분야 및 환자모집 분야에 걸쳐 노보텍에 의뢰하는 바이오테크 회사들이 임상시험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정식 합의를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역 임상시험수탁기관(CRO)들 중 선도회사이면서 이토록 높은 국제적 명성을 지닌 회사의 파트너가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노보텍 아시아 사업부 대표 김윤이 박사는 “340개 이상의 임상시험을 완료했으며 임상시험 수에 있어 한국에서 7위인(GlobalData사 자료) 부산대학교병원과 노보텍이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김 대표는 “부산대학교병원이 시험기관으로서 바이오테크 회사들에 제공할 수 있는 장점으로는 수준 높은 인프라, 세계 수준의 의학/의료 시설, 그리고 임상시험을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는 한국의 호의적인 환경을 예로 들 수 있다. 한국은 임상시험 활동이 아시아에서 중국 다음으로 가장 활발한 나라”라며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수행한 임상시험의 주된 치료 분야로는 종양학, 감염성 질환, 심혈관 및 소화기 분야가 있다”고 말했다.

노보텍은 현재 20개가 넘는 아태 지역 최고의 의료기관들과 심도 있는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있다. 이 파트너십 프로그램(Partnership Program)은 노보텍의 국제적인 의뢰 회사들에게 실력 있는 임상시험자들과 의견 형성을 주도하는 지도급 인사들, 그리고 최다 400만명의 환자들에게 접근하는 차별화된 기회를 제공한다는 전략적 목적으로 마련됐다.

노보텍(Novotech) 개요

노보텍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포괄적 서비스(full-service)를 제공하는 지역적 전문성을 지닌 선도적 임상시험수탁기관(CRO)으로서 국제적 인정을 받고 있다. 노보텍은 바이오테크 회사들을 위한 1000개 이상의 제1상-제4상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왔다. 노보텍은 1996년에 설립됐으며 아태 지역 전역에 11개의 현지 지사가 있고 주요 의료기관들과 임상시험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노보텍은 모든 임상시험 단계와 치료 분야에 걸쳐 다음을 포함하는 임상개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상시험 타당성 평가, 윤리위원회 및 규제 당국에의 승인 신청문서 제출, 자료 관리, 통계 분석, 의학적 모니터링, 약물 감시 서비스, 중앙실험실(central lab) 서비스,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ICH)의 요건을 충족하는 결과보고서 작성, 프로젝트 관리 및 협력 업체 관리. 노보텍은 정보보안 관리 시스템 표준을 규정하는 ISO 표준 ISO 27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 9001의 품질관리 시스템에 대한 인증도 함께 보유하고 있는 노보텍은 환자들과 바이오텍 회사들을 위한 최고의 IT 보안 및 품질관리 표준을 지향하고 있다. 임상시험 제안요청서(RFP) 관련 문의는 Talk To An Expert 페이지에서 양식을 통해 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