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캐피털, 알고VC펀드 2억달러로 마감

브레인차일드, NGC벤처스, 애링턴XRP캐피털, 이터나캐피털, GSR 등 투자자들이 참가한 알고FC펀드… 알고랜드 블록체인 기술 플랫폼상에서 개발되고 있는 업계 선도적 기업에 투자

2019-08-28 09:48 출처: Algo Capital GP, LLC

애틀랜타--(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28일 -- 알고랜드(Algorand) 블록체인의 자체 디지털 통화인 알고(Algo)의 채택과 유동성을 가속하는 데 주력하는 금융기관 알고 캐피털(Algo Capital)이 알고VC펀드를 당초 목표였던 1억달러를 초과한 2억달러로 마감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 펀드는 알고랜드 기술 플랫폼상에 만들어지는 업계 선도적 비즈니스에 투자되어 알고가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여지고 사용되도록 독려하는 데 사용된다.

이 투자에는 북미, 남미, 아시아, 유럽 등지에서 브레인차일드(Brainchild), NEO글로벌(NEO Global)의 벤처 부문인 NGC벤처스(NGC Ventures), 애링턴XRP캐피털(Arrington XRP Capital), 이터나캐피털(Eterna Capital), GSR, 코그니티브 블록체인(Cognitive Blockchain), Rokk3r Inc, 윕슨(Wibson), 11-11벤처스(11-11 Ventures), DG벤처스(DG Ventures), 윈슬로 스트롱(Winslow Strong), 인버마스터(Invermaster) 등 많은 숙련된 금융 및 블록체인 업계 투자자들이 참가했다.

베테랑 블록체인 인베스터 데이비드 가르시아(David Garcia), 기업가 출신 VC 아룰 무루간(Arul Murugan),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 파블로 야보(Pablo Yabo)가 설립한 알고 캐피털은 알고랜드의 국경 없는 경제를 뒷받침하기 위한 현대적 금융 제품을 만든다. 이 회사는 세계 최초로 수십억 사용자의 블록체인 거래를 지원하는 순수 지분증명 프로토콜을 개발한 알고랜드재단(Algorand Foundation) 및 알고랜드(Algorand LLC)와 독립된 별도의 법인이다.

알고 캐피털의 벤처 부문인 알고VC펀드는 블록체인 프로토콜, 인프라, 알고랜드 상에 만들어지는 애플리케이션 등 알고랜드 테크 스택의 모든 수준에 걸쳐서 가치를 창출하고 포착하는 투자 전략을 바탕으로 한다. 이 펀드는 알고에 큰 지분을 보유하는 것 외에도 입증된 비즈니스 모델, 확장 가능한 매출, 수익성을 향한 분명한 길을 제시하는 신규 혁신 업체에 투자한다. 최초 포트폴리오 기업은 다음과 같다.

· 시큐리타이즈(Securitize) - 선도적 보안 토큰 발행 플랫폼
· 아이덱스(Idex) - 선도적 탈중앙화 거래소
· 블록데이먼(BlockDaemon) - 선도적 블록체인 인프라 및 미들웨어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 OTCXN - 선도적 기관 거래소 및 관리인 거래 플랫폼

각 포트폴리오 업체는 알고랜드와 긴밀히 협력하며 알고랜드 플랫폼을 활용해 속도와 보안을 높이고 기능 개발을 하고 있다.

NGC벤처스의 로저 림(Roger Lim) 설립 파트너는 “NGC 벤처 투자의 핵심 요소는 기술적 역량, 학술적 엄밀함, 비즈니스 감각 등 리더십 팀의 역량을 분석하는 것이다. 기술, 기업, 투자의 떠오르는 전문가들이 이끄는 알고 캐피털은 세계적인 수준의 인재를 일선에 두고 있으며, 우리는 알고VC펀드의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고가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여지고 사용되는 것을 촉진하기 위해 알고VC펀드의 모든 투자 약정은 미 달러가 아니라 알고로 이뤄졌으며, 알고는 모든 금융 관련 결정의 주요 통화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이 회사의 자본 투자 일부는 알고로 실시됐으며, 포트폴리오 기업은 알고랜드 네트워크 내에서 이 디지털 통화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알고VC펀드에 이목이 쏠리는 가운데 알고 캐피털 팀은 전 세계 여러 벤처 스튜디오 및 액셀러레이터와 조인트벤처를 모색하고 있다. 이 스튜디오들은 각각 전 세계 수백개의 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알고 캐피털은 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북미, 중남미, 유럽, 아시아에서 아직 기초적인 단계인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에 투자를 강화할 계획이다.

알고 캐피털 설립자 겸 대표이사인 아룰 무루간은 “우리의 투자 접근법은 특히 다음 세대의 뛰어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 솔루션을 만드는 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채택의 속도를 높이고 알고랜드 네트워크에 수백만 신규 사용자를 불러들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알고 캐피털은 이런 방식으로 알고랜드의 국경 없는 경제에 대한 투자와 성장에 기여하며 알고VC펀드 투자자들의 이익을 최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고VC펀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algo.capital)에서 볼 수 있다.

알고 캐피털(Algo Capital) 개요

알고 캐피털은 알고랜드의 국경 없는 경제를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춘 금융기관이다. 전문 블록체인 투자자 및 기업가로 구성된 팀이 이끄는 알고 캐피털은 알고랜드 블록체인의 자체 디지털 통화인 알고의 접근성, 채택, 유동성을 촉진하는 금융제품을 개발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algo.capital/)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2700517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lgo.capital/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