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테네 얼라이브 컨소시엄, 포세이돈을 기후변화 저지 파트너로 선정

OAKA 올림픽 경기장 재개발을 위한 17억 유로 규모의 도시재생 프로젝트와 추후 운영에 따른 기후변화 영향을 포세이돈의 ‘리듀스’ 플랫폼으로 상쇄 계획

2018-12-13 14:10 출처: Poseidon Foundation

포세이돈이 아테네 얼라이브 콘소시엄과 제휴를 맺고 개발로 인한 기후 영향에 대한 영향의 균형 맞춰

비르키르카라, 몰타--(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13일 -- 포세이돈 재단(Poseidon Foundation, 이하 “포세이돈”)이 아테네 얼라이브(Athens Alive) 도시재생 프로젝트 배후에 있는 투자·전략 회사인 레드스톤(Redstone)과 파트너십을 맺기로 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레드스톤과 아테네 얼라이브는 포세이돈의 ‘리듀스(reduce)’ 플랫폼을 총비용 17억 유로에 달하는 도시재생 사업의 전과정에 통합시킬 예정이다. 이 사업을 통해 아테네 시당국은 2004년에 유명한 건축가 산티아고 칼라트라바(Santiago Calatrava)가 디자인한 아테네 올림픽 스포츠센터(OAKA)에 대한 보수 및 확장 사업을 벌이고자 하고 있다.

리듀스 플랫폼은 블록체인과 AI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이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POS 시점에서 소액의 기부금을 삼림보전 프로젝트에 전달하여 탄소족적을 실시간으로 상쇄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리듀스는 또한 정부와 기업 구조를 통합시켜주며 이 플랫폼을 아테네 얼라이브에서 활용하는 것은 기후변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시정부 차원에서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초의 사례이다.

도심 재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아테네 얼라이브는 시내 북부 비즈니스 중심지 100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면적의 부지에 새로운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레저 시설을 건설할 예정이다. 이 부지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중심지로서 지속 가능성을 개발 프로젝트의 핵심으로 삼고 환경친화적인 사무실공간, 호텔, 스포츠 및 레저 시설에 더해 그리스 내 벤처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인큐베이터 시설도 입주시킬 방침이다.

이 부지 건설 과정에서 기후변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에 더해서 리듀스는 동 부지 장래 입주자들을 위해서도 일정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곳에 입주할 소매업체, 호텔, 사업체 등은 기후변화 영향에 대응할 기회를 얻게 되며 연간 700만 명으로 추산되는 방문객들에게도 일정한 기여를 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테네 얼라이브 파트너십의 궁극적인 목표는 지속 가능성의 모델 프로젝트가 된다는 것으로 도심개발 사업이 어떻게 기후변화 저지에 기여를 할 수 있을지 모범을 보이고자 하고 있다.

포세이돈의 설립자 겸 CEO인 라즐로 기리치(Laszlo Giricz)는 “지구온난화 위협에 제대로 대응하는데 우리는 고작 12년의 시간 밖에 남지 않았고 그 이후부터 우리는 급속한 기후변화를 겪어야 하는 상황이다. 우리가 지금 당장 행동에 나설 경우 우리는 인류의 생존을 보장할 수 있는 환경의 유지가 가능하다. 레드스톤과 아테네 얼라이브 컨소시엄은 눈앞에 닥친 기후변화의 위협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이 프로젝트는 전세계 기업들에 있어 중요한 모범사례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말했다.

1만5000명에 달하는 일자리를 창출하게 될 이 건설사업은 향후 20년에 걸쳐 180억 유로에 달하는 경제효과를 낼 것으로 추산된다.

레드스톤의 파트너인 마크 알렉산더(Mark Alexander)는 “아테네 얼라이브는 지속 가능성을 가장 중요한 과제로 삼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보기에도 이만한 규모의 프로젝트를 실행하는데 있어서 옳은 방향이라고 본다. 오늘날 대도시에서 방출하는 온실가스 분량은 전세계 배출량의 80%를 차지하고 있다. 도시 차원에서 문제를 우리가 해결하지 못한다면 기후변화 문제는 절대로 해소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포세이돈의 접근법은 진정으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기후변화 영향을 줄이고 수백만 명에 달하는 방문객, 사업체, 스포츠 팬들이 기후변화와 관련하여 개별적 차원에서 행동을 취할 수 있게 한다. 리듀스 플랫폼이 아테네 얼라이브에 통합됨으로써 아테네 시는 전세계 환경친화적 도시들의 모범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포세이돈 개요

2018년에 설립된 포세이돈 재단은 기후변화 속도를 늦춰줄 혁명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비영리기관이다. 포세이돈이 처음 개발해낸 리듀스는 보통 사람들이 물품을 구매할 때마다 실시간으로 탄소족적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AI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리듀스는 개인 및 조직들의 모든 종류의 거래에 탄소배출권을 도입하고 POS 시점에서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실시간으로 탄소족적을 자동적으로 상쇄시킴으로써 기후변화에 따른 인류에의 위협을 즉각적으로 해소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아무런 행동상의 변화를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글로벌 차원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대폭적으로 저감하는데 매우 실질적인 역할을 할 가능성을 갖는다. 리듀스는 소비자들이 일상적인 활동에서 기후변화의 영향을 실시간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하며 이에 따라 기후변화 저지를 위한 중요한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리듀스 플랫폼은 글로벌 탄소배출권 시장을 발전시키는데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파리협정과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에도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포세이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poseidon.eco 참조.

레드스톤 및 아테네 얼라이브 개요

아테네 얼라이브 컨소시엄은 OAKA 스포츠센터를 쉽게 걸어 다닐 수 있는 레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구역으로 개발하려는 목적으로 결성되었다.

AECOM - www.aecom.com

이 다국적 엔지니어링 업체는 전세계 다양한 유형의 고객들에게 디자인, 컨설팅, 건설, 건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ECOM은 업계 전문지인 엔지니어링 뉴스 레코드(ENR)가 선정하는 ‘500대 디자인 회사’ 랭킹에 8년 연속으로 들어간 바 있다.

블루록(BlueRock) - www.bluerocksports.co.uk
IMG 스타디아 그룹(IMG Stadia Group)의 지도자급 임원들이 설립한 경기장, 스타디움, 이벤트 행사장 건설 운영 전문회사.

콜리어(Colliers) - http://www.colliers.com/en-gb/greece
세계 최대급의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및 투자전문 회사

레드스톤(Redstone) - https://www.redstoneap.com/
부동산, 스포츠, 경기장, 스타디움 개발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스포츠 투자에 전문지식을 갖춘 파트너들에 의해 설립된 투자·전략 회사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120052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poseidon.ec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